의료영리화 반대 네티즌 "여기로 모여라"
상태바
의료영리화 반대 네티즌 "여기로 모여라"
  • 이현정 기자
  • 승인 2008.07.0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민영화 반대 국민캠페인' DAUM 카페 개설…네티즌 새로운 거점 '탄생'

 

의료민영화와 국내 영리병원 도입을 반대하는 네티즌들의 새로운 온라인 거점이 생겨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포털사이트 다음(DAUM)에 개설된 '의료민영화 반대 국민캠페인 카페'(cafe.daum.net/healthcandle)가 바로 그 곳.

의료민영화 반대에 뜻을 함께 하는 단체와 개인이 모여 만든 이 카페는 정부가 추진중인 의료시장화 정책의 문제점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자발적인 실천활동 등을 제안, 논의하는 새로운 인터넷 여론 중심지가 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카페는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게시판과 민영의료보험, 의료법, 영리병원과 관련한 자료를 모아두는 자료실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네티즌들이 의료민영화에 반대하는 보건의료단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각 단체 사이트가 링크돼 있다.

또한 카페에는 '온라인 실천제안' 게시판이 별도로 마련돼 있어, 그간 촛불문화제를 통해 보여진 네티즌들의 기발한 아이디어와 재치가 모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 카페 개설을 처음 제안하고 나선 건강연대는 "카페를 제안하면서 임시로 운영을 담당, 시작했지만 실질적으로 네티즌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논의하는 열린 카페로 될 것"이라면서 "다음 아고라 등을 통해 카페를 알리고, 네티즌들의 참여로 회원수와 컨텐츠를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