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의 날 행사와 함께 존경받는 치과의사
상태바
치아의 날 행사와 함께 존경받는 치과의사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3.06.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걷기대회·사랑의 스케일링 등 돋보여


▲ 지난달 21일 서울 치대병원에서 개최된 서치 건치아동 및 자모 선발대회에서 입상자들이 환하게 웃고 있다.
치아의 날을 맞아 기념식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구강 건강을 지역 시민과 함께 풀어내려는 고민들이 엿보여 신뢰받고 존경받는 치과의사의 위상이 높아가고 있다.

대한치과의사협회 서울지부는 지난 1일 장충단공원에서 건치 아동·자모 및 연예인, 방송인 선발대회 수상자 시상식 등 제58회 구강보건상 시상식을 진행한 후, ‘장애인과 함께 하는 시민걷기대회’를 개최했다.

또한 소년소녀가장 무료진료 결연사업 및 장학금 지원, 스마일복지재단과 공동으로 2일부터 14일까지 사랑의 스케일링 사업을 진행하는 등 시민 특히 소외계층과 함께 구강건강 증진을 실현하려는 노력에 힘을 집중한 것이다.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이하 건치) 신이철 집행위원장은 “치아의 날이 치과의사의 날이 아닌 만큼 지역 주민과 함께 풀어내려는 모습은 좋은 방향”이라며 호평하고, “보여주기식이 아니라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느낄 수 있게 다양하고 참신한 소재들을 더욱 개발해야 할 것이다”고 밝혔다.

치협 다른 지부에서도 다양한 기념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인천지부는 오는 14일 여성문화회관에서 기념행사를 갖고, 각종 구강보건상 시상과 함께 치위생과 장애진료소 동아리에 지원비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가두캠페인을 통해 수불 관련 자료 전시 및 서명운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구와 경북지부는 8일 가두캠페인을, 14일과 15일 종합학술대회를 각각 개최하며, 울산과 제주는 14일 기념식을 갖는다.

경기지부는 오는 9일 기념식을 갖고 건치연예인으로 선발된 개그맨 박준형씨 등 각종 시상식과 미스경기덴탈 개관식을 진행하고, 수원시 중심가에서 가두캠페인을 진행한다. 부산지부도 같은 날 구강보건홍보 캠페인 및 기념식을 개최하며, 대전지부도 7일부터 13일까지 구강보건 전시회를 진행하는 한편 9일 기념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광주지부는 지난달 24일과 5일 글짓기·표어·그리기대회와 어린이연극제를 각각 진행했으며, 오는 12일과 17일 구강보건상 시상식과 건치노인 시상식 및 위안잔치를 각각 개최한다. 또한 5일부터 9일까지 4일동안 광주시내 곳곳에서 가두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건치도 장애우 무료진료와 가두캠페인 등 지부마다 다양한 치아의 날 행사를 준비중이다.

건치 부경지부는 지난달 5일 부산지역 치위생과 학생 200여 명과 함께 ‘치아사랑큰잔캄를 개최, 구강검진과 불소양치체험, 구강보건연극 등 어린이 구강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울산지부는 오는 14일 남구보건소에서 장애우 진료를 벌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