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아름다운 임플란트, 아름다운 미소
상태바
[신간] 아름다운 임플란트, 아름다운 미소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8.07.2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윤제 원장(장윤제연합치과)이 최근 『아름다운 임플란트 아름다운 미소』(군자출판사, 정가 13만원)을 펴냈다.

이 책은 총 9 chapter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 장마다 다양한 임상 증례를 소개했다.

심미적인 임플란트 보철물을 제작하기 위한 기본적인 개념에서부터 진단과 치료 계획 그리고 제 나름대로 시도해 본 술식, 다시 말해 아름다운 gingival line과 interdental papilla를 재생하기 위해 screw를 이용하는 방법인 SPPR technique을 다루었고 발치 후 즉시 식립에 대해서도 심도 깊게 기본적인 논문 소개와 함께 다양한 임상 증례를 소개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 많이 각광을 받고 있고 최신 기술인 flapless surgery와 Zirconium 임플란트 보철물, 전치부 임플란트 수복에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인 다양한 temporary bridge에 대해서도 언급했고, 대개 어렵다고 언급하는 non-submerged 임플란트를 이용한 전치부 수복, 전치가 포함된 다수의 치아가 상실된 complex case, 마지막으로 전치부를 임플란트로 수복하면서 겪게 되는 minor complication을 극복하는 과정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다.

모든 경우에 있어서 이론에 대한 나열이 아닌 임상 증례를 통하여 시작과 결과, 그리고 그 예후에 대하여 임상 사진으로 설명하였기에 그 과정을 쉽게 파악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심미에 대한 두려움을 버리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각각의 사진에 자세한 설명을 하여 재미있는 교재가 되도록 노력하였다.

구입 문의는 군자출판사(02-762-917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