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stal approach' 그 전망은?
상태바
'Crestal approach' 그 전망은?
  • 이현정 기자
  • 승인 2008.07.2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OMI, 다음달 24일 하계 특별강연회

 

최근 상악동 거상술식에서 큰 이슈가 되고 있는 Crestal approach의 전망과 가능성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 KAOMI 임창준 회장
대한구강악안면임프란트학회(회장 임창준 이하 KAOMI)는 다음달 24일 '상악 구치부 임프란트 식립을 위한 Sinus elevation 쉽게 하기-Crestal approach 방법 중 어떤 방법이 더 쉽고 정확할까'를 주제로 하계 특별강연회를 개최한다.

삼성서울병원 암센터 지하 1층 강당에서 열리는 이번 특별강연회에는 Crestal approach를 위한 국내 모든 Kit와 개발자, 임상경험이 풍부한 연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각각의 장단점을 비교하는 시간이 마련될 예정.

특별강연회는 오전 9시 30분 송영완 원장의 'Sinus Lift Drill과 수압효과를 이용한 상악동 골이식 방법' 강연을 시작으로 Samuel Lee의 'Crestal window sinus lifting' 강연에 이어, 허영구 원장이 'Crestal & lateral sinus floor elevation의 새로운 접근법'에 대해 강연한다.

오후 강연에서는 안상훈 원장이 'Hatch reamer'에 대해 발표하며, 코웰메디에서 'Sinus lift kit'을 소개하고, 전주홍 원장이 'Lateral approach를 통한 sinus augmentation-Longterm follow up study'에 대해 강연한다.

또한 참여업체 모두의 기구를 사용해 볼 수 있는 Hands-on Course를 특별히 마련, 참가자들이 직접 경험한 후에 임상에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KAOMI는 특별강연회와 함께 우수회원 취득을 위한 구술고시 일정을 진행할 계획. 구술고시에 참여할 KAOMI 회원은 다음달 14일까지 학회 사무국에 증계를 접수하면 된다.

한편 KAOMI는 오는 9월 28일 부산 해운대파라다이스호텔에서 'Implant's Today and Tomorrow'를 주제로 2008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