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웰빙 프로그램 ‘성공적 운영 전략’은?
상태바
구강웰빙 프로그램 ‘성공적 운영 전략’은?
  • 조혜원 기자
  • 승인 2008.08.22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전지부, 오는 31일 계속구강관리 프로그램 2차교육 실시

 

▲ 광전건치 김영옥 임상사업팀장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 광주전남지부(상임대표 정성국 이하 광전지부)는 '계속구강관리 프로그램' 교육을 지난달 13일 1차에 이어 오는 31일 2차 교육을 광전지부 사무실에서 실시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1차 교육에 참여한 32명의 치과의원들이 적용 사례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과정으로 이뤄진다.

이후 강릉 치대 마득상 교수가 연자로 나서 ‘인상적 적용 사례 동영상’을 중심으로 한 시뮬레이션 동영상 강의와 정기 관리 프로그램 운용을 위한 ‘구강웰빙클리닉의 성공적 운영 전략' 순으로 강연을 진행한다.

광전지부 김영옥 GD팀장은 “계속구강관리프로그램에 참여한 환자를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방안을 이해하고, 임상 적용 사례 연구를 통한 프로그램 운용의 수준을 높이고자 한다” 며 이번 교육의 목표를 밝혔다.

또한 김팀장은 “앞으로도 ‘계속구강관리프로그램’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과 함께 소모임을 만들어 세미나 등을 통해 프로그램의 질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광전지부는 지난달 13일 1차 교육을 통해 치과스텝들과 하루 동안 임상적용을 위한 실전 노하우를 익히고 2인 1조를 이룬 치과위생사들이 시뮬레이션 강의에 따라 임상적용 과정을 익혔으며, 실전대비를 위해 직접 환자의 입장에서 프로그램을 교육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