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좋은 Crestal approach 방법은?
상태바
가장 좋은 Crestal approach 방법은?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8.08.28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OMI, 5개 제품 개발자 초청강연…핸즈온 코스 병행 눈길

상악 구치부 임플란트 식립을 위해 Lateral approach 보다 Crestal approach가 보다 간편하고 안전한 게 사실일까? 또한 다양한 Crestal approach 방법 중 어떤 방법이 더 쉽고 정확할까?

대한구강악안면임프란트학회(회장 임창준 이하 KAOMI)가 지난 24일 삼성서울병원 암센터 지하1층 강당에서 '상악 구치부 임프란트 식립을 위한 Sinus elevation 쉽게 하기'를 주제로 하계 특별강연회를 개최했다.

KAOMI는 회원 32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특별강연회에서 Crestal approach 방법의 재료를 개발한 개발자들을 직접 초청해 각각의 장단점을 듣는 한편, 점심시간과 행사 후 2차례의 Hands-on 코스를 통해 직접 실습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 참가자들의 좋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먼저 동주치과병원 송영완 과장이 'Sinus Lift Drill과 수압효과를 이용한 상악동 골이식 방법'을 설명했으며, 미국의 사뮤엘 리 박사가 'Crestal window sinus lifting'을 주제로 메가젠 제품의 장점을 제시했다.

▲ 민원기 차기회장
또한 보스턴허브치과 허영구 대표원장은 'Crestal & lateral sinus floor elevation의 새로운 접근법'을, 백두치과 안상훈 원장은 '해치리머를 이용한 상악동 거상술 누구나 쉽게 하기'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오후에는 보스턴치과 이달호 원장이 '누구나 할 수 있는 즐겁고 손쉬운 상악동 거상술'을 서울아산병원 전주홍 교수가 "Lateral approach를 통한 sinus augmentation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KAOMI 민원기 우수회원제도위원장은 "처음으로 핸즈온 코스를 마련해 강의만 듣는 것이 아니라 직접 실습을 할 수 있게 한 것이 이번 강연회의 키포인트"라며 "특별히 핸즈온을 해봄으로써 실제 강의 내용이 사실인지를 검증해보도록 해 회원들의 욕구를 만족시키고자 했다"고 밝혔다.

한편, KAOMI는 이날 강연회 이후 회원 15명에 대해 우수회원 구술고시를 진행키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