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대구서 CEREC 심포지움 개최
상태바
신흥, 대구서 CEREC 심포지움 개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8.09.01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REC 임상가가 들려주는 생생한 경험담·임상 노하우 풍성

(주)신흥이 'CEREC Symposium'을 지난달 23일 경북대 치의학대학원 1층 강당에서 개최했다.

진료실에서 직접 하는 Dental CAD/CAM System 'CEREC'의 이해를 돕기 위해 기획된 오픈 세미나인 'CEREC Symposium'은 지난해 서울, 올 상반기 부산에 이어 이번에 대구에서 개최돼, 대구 지역의 CEREC System 관심 고객과 기존 사용자들에게 CAD/CAM System의 모든 것을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CEREC Symposium'은 이론과 임상이 적절히 배합된 강연으로 정평이 나 있다.

실제 이번 강연에서는 CEREC System 사용 교수와 CEREC Early User로 구성된 연자가 직접 들려주는 생생한 경험담과 케이스별 노하우가 공개됐으며, 시스템의 장점뿐 아니라 직접 사용하면서 느낀 한계점과 그 극복 방안까지 가감 없이 다뤄지며 호평을 받았다.

또한 임상적 장점과 함께 개원의의 가장 큰 관심사이도 한 경제적 측면의 장점까지 솔직하게 다루어져 더욱 큰 관심을 받기도 하였다.

첫번째 강의는 경북대 보철과 이규복 교수가 맡아 'Innovation & Revolution of the Dental CAD/CAM'이라는 주제로 전반적인 CAD/CAM의 개요와 향후 발전 방향 등에 대해 살펴보았다.

이 교수는 자신의 논문 실험 결과를 인용해 지르코니아 프레임의 Two-layered 보철물과 CEREC 시스템의 One-layered 보철물의 접합도 등을 비교한 결과를 공개하며, CEREC 수복물의 우수성을 입증해 보여 관심을 끌기도 했다.

ISCD(International Society of Computerized Dentistry) Certified Trainer이기도 한 허영준원장은 'CEREC을 이용한 ONE Visit Treatment'란 주제로 CEREC 시스템의 역사와 수많은 임상 데이터들을 제시했고, 자신의 여러 Case를 발표하며 개원의의 입장에서 CEREC 수복물의 안정성 등에 대해 상세히 들려주었다.

세 번째 연자인 경북대 보존과 진명욱 교수는 'Cementation of Ceramic Restoration'이라는 주제로 세라믹 수복에서 가장 중요한 과정 중 하나인 Cemantation 문제를 알기 쉽게 강의하며, 실제적인 다양한 임상 팁을 제시해 호평을 받았다.

해바라기치과 박준철 원장은 인레이, 온레이 케이스 별 다양한 임상 증례를 공개하며, 본인의 CEREC 사용 경험담과 다이렉트 수복의 가장 큰 문제인 수축의 문제를 CEREC 수복물로 해결할 수 있었다고 털어 놓으며, 다이렉트 수복과 인다이렉트 수복의 장점만을 취할 수 있는 CEREC 보철물의 강점에 대해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최근 많은 개원의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고 있는 CEREC을 이용한 라미네이트 시술에 대한 강의를 맡은 미르치과병원 강경수 원장은 CEREC 라미네이트의 디자인, 제작 방법과 실제 임상 증례 등을 상세히 설명하며, 전치로 확장되는 CEREC System의 폭넓은 활용도에 대해 제안해 큰 관심을 모았다.

이번 'CEREC Symposium'은 CEREC 사용자로만 강사진이 구성된 만큼 CEREC 임상에 대한 질의응답이 수시로 이뤄졌으며, 쉬는 시간에도 추가 자료 및 DEMO 요청이 끊이질 않는 등 열띤 분위기 속에 진행되어 CEREC System에 대한 한층 높아진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한편, 신흥은 CEREC 관심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번 'CEREC Symposium' 뿐 아니라 'CEREC 3' 구입 고객의 올바른 임상적용 교육을 위한 'CEREC Basic Course', 유럽과 미국 등을 직접 방문해 진행되는 해외 연수 프로그램인 'CEREC Intermediate Course', CEREC Early User를 대상으로 한 고급 과정인 'CEREC Advanced Course' 등 단계별 체계적인 세미나 개최로 CEREC 사용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활용 능력을 배가시킬 수 있는 Follow-Up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