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독일 SIRONA서 CEREC 코스 개최
상태바
신흥, 독일 SIRONA서 CEREC 코스 개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8.12.08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ser Training Course 및 각종 견학 프로그램 풍성

(주)신흥은 지난달 24일에서 29일까지 5박 7일간 독일 벤자임 SIRONA 본사에서 ‘CEREC Intermediate Course’ 및 ‘CEREC Technician Training Course’를 진행했다.

신흥은 ‘CEREC 3’ 구입 고객의 올바른 임상적용 교육을 위한 단계별 코스와 CEREC 관심 고객을 대상으로 한 ‘CEREC Symposium’ 등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세미나 개최로 큰 호응을 얻어 왔다.

이번에 개최된 ‘CEREC Intermediate Course’는 CEREC 구입 후 바로 이수하는 ‘CEREC Basic course’에서 익힌 CEREC system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보다 심화된 교육과 임상적인 데이터를 통해 장비의 사용 능력을 한 단계 높이고, 효율적인 치과 시스템으로의 접목을 꾀할 수 있도록 기획된 연수회이다.

특히 ‘CEREC Intermediate Course’는 이미 Dental CAD/CAM System이 정착된 유럽을 직접 방문해 진행되는 해외 연수 프로그램으로, 선진 의료기술을 직접 체험하면서 국내 치과계의 미래를 전망해 봄으로써 향후 나아가야 할 목표와 비전을 설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달 25일 첫 번째 ‘CEREC User Training Course’에서는 CEREC Trainer인 Mr. John Philip과 Mr. Dr. Helmut Goette 와 함께 다양한 CEREC 활용법 강의와 실습을 실시해, 단순한 Tool 교육이 아닌 Cementation 테크닉과 Parameter의 활용법까지 상세한 임상 적용 팁을 전수받음으로써 보다 깊이 있는 교육이 진행됐다.

두 번째 ‘CEREC User Training Course’에서는 Veneer 밀링시 Parameter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이해가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Occlusal offset과 Spacer, Adhesive gap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이것이 실제 수복물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어떤 케이스에 응용이 가능한지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으며, 참가자 각자 Veneer를 Replication Mode와 Correlation Mode로 디자인해 보면서 생기는 문제점들을 질문과 답변을 통해 의문점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실제 치아의 Prep 이후 가장 중요하게 강조하던 Bonding 과정을 연자가 직접 보여주며 주의점 등을 설명해 주었으며, 그 동안 CEREC을 사용해 온 User들의 Question note를 중심으로 실제적인 사용 시 궁금증들을 질의하고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Training Course 전체적으로 일방적인 강의가 아니라 연자와 유저, 유저와 유저 간의 끊임 없는 토론을 통해 CEREC 시스템을 사용하면서 실제 겪는 문제점들을 서로 공유하고 해결하는데 중점을 두었으며, Hands-on 코스의 병행을 통해 직접 실습하면서 작업 이해를 높이는데 주력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CEREC User Training Course’ 외에도 CEREC 제조사인 SIRONA 社 공장 투어와 하이델베르그 치과대학 견학 및 현지 로컬 치과(Dr.Goette Clinic, Dr. Jung clinic) 방문 코스도 마련돼 유럽의 선진 의학 기술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한편, 이번 연수회에서는 신흥 직원을 대상으로 ‘CEREC Technician Training Course’도 함께 진행돼 효율적인 A/S 체계 구축의 전기를 마련했으며 이를 통해 보다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눈길을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