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아랫입술을 빨아요!
상태바
아이가 아랫입술을 빨아요!
  • 김용진
  • 승인 2008.12.15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로우덴티스트 37
 
 아이가 아랫입술을 빨아요!
   아이가 인두염으로 고생을 한 적이 있습니다. 이때 아랫입술을 빨곤 했는데 요즘들어 다시 아랫입술을 쉼없이 빨고 있습니다. 제재를 하였습니다만 잘 고쳐지지 않습니다. 이렇게 입술을 빠는 것이 나중에 아이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 궁금합니다.
  
   

  

인두염으로 인한 고열에 따른 탈수증세 때문에 혀를 핥고 입술을 빠는 정도라면 가습기를 사용하신다던지 하는 방법으로 습한 환경을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즉 일시적인 습관이라면 주위 환경을 변화시켜서 해결할 수가 있고 아기가 자라는 데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입술을 빠는 습관이 일시적이지 않고 지속적이라면 문제는 달라집니다. 윗니가 튀어나오면서 윗턱뼈가 자라나오게 되며, 튀어나온 윗니와 아랫니 사이에 다시 아래 입술이 물리면서 윗턱과 윗니는 더욱 튀어나오게 됩니다. 결국 윗턱이 크게 성장하여 교정 치료로 해결할 수밖에 없는 상태까지 됩니다.


잘못된 습관은 치아와 주위 골격에 대단히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조기에 해결을 해주셔야 합니다. 나쁜 버릇이 가정 내에서 해결되지 않는다면 치과에서 입안에 넣는 특수한 장치를 끼워주어 습관을 고칠 수 있습니다.

 

 

 

헬로우 덴티스트는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와 하이텔 치과의사 통신동호회가 1998년 발간한 치과상식책입니다. 1995년부터 3년간 1,700여개의 국민의 질문과 이에 대한 답변을 119개의 문답으로 정리하였습니다. 10년전의 책이지만, 지금도 거의 대부분 유효한 내용으로 건치신문에 연재합니다. 일부 내용은 수정하여 연재할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