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 안쪽이 헐었어요.
상태바
입술 안쪽이 헐었어요.
  • 건치
  • 승인 2008.12.15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로우덴티스트 39
 

Q

 입술 안쪽이 헐었어요.
   아이의 입술 안쪽에 동그랗게 잇몸에 구멍이 났습니다. 말을 잘 못해서 물어보지는 못했지만 뭔가가 닿으면 아파하는 것 같은데 입술이 헐은 것인가요? 아이들에게도 이런 것이 생길 수 있습 니까?

A

 
   

  

아이의 입안이 헐면 아이들은 심하게 보채고, 아파서 음식을 제대로 먹지 못하게 되어 부모님들이 속이 무척이나 상하게 됩니다.


위와 같은 입안 점막의 궤양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생길 수 있습니다.


성인과 같이 외상, 화상이나 세균, 바이러스, 진균등에 의한 감염, 영양물질의 결핍, 정신적 스트레스나 급작스런 환경변화등을 들을 수 있으나 정확한 이유는 밝히기 힘듭니다. 봄철에 유행하는 '수족구 병'에 의해서도 심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개 감기로 고생한 후에 잘 나타나며, 열이 나고, 쓰리고 아파하기 때문에 아이가 견디기 어려워합니다. 입안이 헐어있는 아이는 잘 먹으려 하지 않기 때문에 탈수증세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충분한 휴식과 안정을 취하게 하시고 보리차등을 많이 마시게 해야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입안의 청결을 유지하고 상처의 자극을 피하면 특별한 치료가 없이도 2주정도 지나면 사라집니다. 아이가 많이 아파하면 식염수로 닦아주거나 스테로이드가 함유되지 않은 연고를 발라주어 통증을 완화시켜야 합니다.


 

 

 

 

 


   

 

헬로우 덴티스트는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와 하이텔 치과의사 통신동호회가 1998년 발간한 치과상식책입니다. 1995년부터 3년간 1,700여개의 국민의 질문과 이에 대한 답변을 119개의 문답으로 정리하였습니다. 10년전의 책이지만, 지금도 거의 대부분 유효한 내용으로 건치신문에 연재합니다. 일부 내용은 수정하여 연재할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