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8일‘은 샤인덴탈 Academic Days
상태바
'2월 8일‘은 샤인덴탈 Academic Days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8.12.22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범기념관서 제3회 학술대회·기자재전시회…‘깊이와 넓이’ 주제로

▲ 2008년 제2회 학술대회 때 모습.
혁신적인 유통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치과재료 시장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는 (주)샤인덴탈네트웍스(대표 고인영 이하 샤인덴탈)가 고객 사은의 장으로 거듭난 세번째 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를 개최한다.

샤인덴탈은 이미 두차례의 학술대회를 개최, 치과계 주요 임상 트렌드의 맥을 정확히 짚어내는 학술강연의 장을 마련해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자체적으로는 학술대회를 통해 치과계 내 인지도를 급속히 향상시켜 왔다.

이번 학술대회는 그 동안 24개 전국 샤인점을 통해 많은 사랑을 보내준 고객에게 알찬 임상 지식과 최신 정보를 선별해 고객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고객을 위한 샤인덴탈 Academic Days’란 타이틀로 기획됐다.

오는 2월 8일 백범기념관에서 개최되는 ‘제3회 2009 샤인덴탈네트웍스 학술대회 및 기자재 전시회’는 ‘교합&보철’, ‘성공개원설명회’, ‘치과위생사를 위한 프로그램’ 등 총 3개 세션 10개의 강연으로 준비된다.

Session 1 ‘교합&보철’에서는 인천길병원 홍성우 교수의 ‘교합과 임상’ 강연과 강북삼성병원 이종엽 교수의 ‘잘 맞지 않는 crown의 원인과 대책’ 강연이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진행된다.

‘교합과 임상’ 강연에서는 개원의들이 가장 큰 어려움을 토로하는 교합에 대해 저작활동 및 치아의 기능운동의 이해 등 근본적인 교합원리부터 가장 바람직한 교합의 상태, 케이스별 교합조정 방법 등을 통해 상세히 살펴보게 된다.

또한 ‘잘 맞지 않는 crown의 원인과 대책’에서는 부적합 crown의 원인과 해결방법을 제시해 재 제작율을 최소로 줄이고, Chair time을 극소로 줄일 수 있는 비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Session 2 ‘성공개원설명회’에서는 치과개원의 핵심 팁을 치과마케팅, 직원교육, 세무관리, 전자차트 네 가지 주제로 나눠 명쾌하게 풀어낸다.

서울이잘난치과 장성원 원장은 ‘잘되는 치과는 준비부터 다르다’란 타이틀로 개원 절차와 치과 경영에 대해 강의하며, 사람사랑치과 김영삼 원장은 ‘현명한 직원이 치과를 살린다’란 주제로 직원교육과 관리에 대해 살펴본다.

Doctor Tax 성기원 세무사는 개원의들이 간과하기 쉬운 ‘치과 세테크 노하우’에 대해 상세히 알려주며, 덴탑정보기술 김종훈 대표는 ‘치과 경쟁력, 시스템 구축에서 시작된다’란 타이틀로 시스템을 활용한 고객관리 전략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매년 치과위생사를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는 샤인덴탈은 이번 학술대회에서도 별도의 Session에서 다양한 주제로 치과위생사의  갈증을 해소해 줄 계획이다.

서울 미소치과 라성호 원장은 ‘구강내 사진 촬영 및 디지털 임상자료의 활용’이란 주제로 한림대병원 강태인 교수는 ‘치과 방사선사진의 올바른 촬영법 및 판독’이란 주제로 방사선사진 촬영에 대한 노하우와 평소 궁금증을 말끔히 해결해 줄 예정이다.

이어 송파 올치과 오영학 원장과 강릉 치대 박찬진 교수는 각각 ‘일반 보철시 인상채득 및 임시보철물 제작’과 ‘임플란트 보철’이란 주제로 보철치료의 임상 팁을 상세히 제공해 줄 예정이다.

한편, 샤인덴탈은 이번 행사에서 기자재 전시회도 심혈을 기울여 다양한 최신 치과재료들을 알찬 이벤트와 함께 관람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등록신청은 샤인덴탈 홈페이지(shinedental.com)에서 세션별로 온라인 접수를 하면 되며, 사전등록 마감은 오는 1월 30일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