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28클리닉 도입으로 '환자 충성도' 높인다
상태바
E28클리닉 도입으로 '환자 충성도' 높인다
  • 박은아 기자
  • 승인 2008.12.23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치아관리 프로그램 'E28 클리닉' 설명회 성료…경기불황 타계할 '블루오션'

▲ E28 클리닉 박준철 대표
최근 들어 치과계에도 '예방'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관리중심의 진료가 구강건강 증진이라는 대명제 외에도 치과계 새로운 수익창출의 '블루 오션'이라는 인식이 점점 팽배해지고 있는 게 사실이다.

이러한 인식변화를 바탕으로 개발된 건강한 치아를 위한 평생치아관리 프로그램 'E28 클리닉' 설명회가 지난 20일 경북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에서 30여 명의 개원의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료했다.

E28클리닉 박준철 대표는 "시장 경쟁 과열과 경기 불황으로 치과진료시장의 파이가 점점 줄어드는 상황에서 이를 타계할 방법은 새로운 패러다임을 도입하는 것"이라며 "아직까지 국내에서 취약한 관리 중심의 구강프로그램 개발이 대안이 될수 있다"고 밝혔다.

E28클리닉은 예방 관리를 프로그램화하고 1차에서 4차까지 단계별 구강건강 프로그램을 실시한 후 매 차수마다 치면세균막 관리점수(O'Leary Index)를 측정하고 분석해 환자 개개인마다 적절한 구강교육을 실시하는 맞춤형 구강관리 프로그램이다.

지난 3년간 대구 해바라기 치과에서 직접 환자들에게 시행된 E28클리닉은 초기의 시행착오를 극복하고 현재 프로그램으로 정착됐으며 진료의 안정성 및 환자와의 신뢰를 높여주는 가장 강력한 요인으로 급부상했다.

해바라기 치과의 경우 E28클리닉을 위한 독립된 공간 및 전담 치과위생사가 존재해 치료 중심의 일반 진료와 분리된 책임감 있는 운영이 가능했으며 향후 E28클리닉 가맹 치과 역시 독립된 공간을 통해 프로그램의 전문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박준철 대표는 "E28클리닉의 효과를 경험한 환자는 치과치료의 중요성을 인지하게 되므로 유연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진다"며 "이를 통해 치료동의율이 높아지고 가족과 주변의 지인에게 병원을 알리는 구전마케팅이 자연스럽게 이뤄지게 된다"고 강조했다.

▲ E28 클리닉 홈페이지 메인
특히 E28클리닉은 네트워크로서의 기능을 최소화하고 E28클리닉에만 집중해 효율적인 치과 경영을 도모하고 지속적인 관리와 방문교육을 통해 빠른 시일 안에 프로그램이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E28클리닉에 가입하게 되면 E28클리닉의 기본프로토콜 및 교정·임플란트 등 개별 케이스에 따른 프로토콜이 제공되며 전담 직원 교육 및 교육매뉴얼, 구강용품 등을 무상으로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추가 비용 없이 대구 전역의 E28클리닉 광고를 통해 가맹 치과이름이 노출되며 E28클리닉 홈페이지 운영을 통해 온라인 홍보도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E28클리닉은 이번 설명회를 기점으로 내달까지 대구지역을 중심으로 가맹 치과를 모집하고 미디어 광고 및 프로모션 등 통합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상승 및 치과의 트렌드 변화를 이끌어 간다는 계획이다.

문의. 해바라기 치과 053-742-0275 http://www.e28.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