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컴포지트 레진 핸즈온 코스 성료
상태바
신흥, 컴포지트 레진 핸즈온 코스 성료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9.04.20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스 중심 코스로 큰 호응…6월 21일 부산서 2차 코스


신흥이 지난 19일 신흥연수센터에서 2009년도 첫 번째 ‘Shinhung Composite Resin Hands-on Course’(이하 코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코스는 지난 2007년을 시작으로 서울과 부산을 오가며 년 4회 진행되고 있는 케이스 중심의 컴포지트 레진 실전 임상 코스이다.

최신 접착 술식에 관한 알찬 이론 강의와 케이스별 수복 실습 커리큘럼이 적절히 배합된 강연으로 좋은 평가를 받아 왔으며, 이런 평가는 코스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심어주어 금번 2009년 첫번째 코스부터 신청이 쇄도, 접수를 조기 마감키도 했다 .

이번 코스는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보존과 조병훈 교수와 서울대치과병원 장주혜 교수가 공동 연자를 맡아 총 4개 섹션의 강연을 통해 케이스 중심의 컴포지트 레진 임상 팁을 공개하여, 임상 시 겪는 다양한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자리를 마련해 주었다.

섹션1에서는 심미 수복 치료 전 Diagnostic Approach를 통한 치료 계획의 수립과 자연 치아의 색상과 느낌을 재현하기 위한 방법, 수복물의 내구성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제시했다.

섹션2에서는 상아질 접착이 어려운 이유와 이에 대한 해결 방안, 접착 시스템 선택 요령과 효과적인 접착 술식 그리고 실패를 줄이는 Class V 수복 방법 등 ‘접착술식백서’ 꾸며져 상황별 대처법에 대해 살펴보았다.

섹션 3에서는 최신 Layering Technique을 통한 Class IV 수복 방법과 Diastema 증례에서 적절한 Emergency Profile을 얻는 방법, Class I 수복에 있어 과민성을 최소화하는 방법과 Class II 수복 시 Contact을 회복하는 방법 등을 알아보았다.

마지막으로 섹션 4에서는 본격적인 핸즈온 시간을 마련해 자연치아를 이용한 Esthetic Layering Technique과 Diastema Closure Technique, Resin Ball을 이용한 2급 와동 수복 방법 등을 실습을 통해 익힐 수 있게 했다.

또한 참가자들은 Kerr사의 최신 Nano-Hybird Composite Resin 인 ‘Premisa’와 4세대 Bonding의 Gold Standard인 ‘Optibond FL’를 직접 접할 수 있어 향후 임상에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이 외에도 당일 현장특전이 진행돼 최신 재료에 관심이 많은 선생님들에게 더 큰 호응을 얻었다는 후문이다.

한편, 제2차 코스는 부산으로 자리를 옮겨 오는 6월 21일 부산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보존과 박정길 교수와 경북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보존과 진명욱 교수의 공동 강연으로 진행되며, 서울에서는 9월 20일 또 한 차례의 코스가 더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