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C 규제조화센터 ‘한국에 설립’
상태바
APEC 규제조화센터 ‘한국에 설립’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9.05.25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5~18일 1차 워크샵 열고 전문가 대상 의약품 등 ‘규제조화 교육’ 개최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원장 김승희)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규제조화센터의 개소식과 제1차 워크숍을 다음달 15일~18일 그랜드힐튼호텔에서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의 주제는 ‘다국가 임상시험’이며, APEC 및 ICH(의약품규제조화국제기구) 당국자, 우리나라를 비롯한 아·태지역 국가의 규제 공무원 및 국내·외 제약관련 전문가 약 4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는 규제당국의 공무원 외에 의약품 개발과 관련된 전문가도 참석할 수 있도록 참가범위를 넓혔으며, 참가 등록은 이번 워크샵 개최에 맞추어 개설된 인터넷 홈페이지(www.apec-ahc.org)에 접속해 오는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APEC 규제조화센터(센터장 김승희 원장)는 의약품 등의 인허가 안전관리체계에 대한 국제조화를 목적으로 ICH 등과 협력해 선진 규제조화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APEC 역내 허가심사 공무원들에게 교육을 제공할 목적으로 한국에 유치됐다.

이러한 APEC 규제조화 교육전문기구인 센터를 설립·운영함으로써 국가 인지도와 신뢰도를 제고하고, 역내 국가간의 네트워크 구축 및 식품의약품안전청의 심사수준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국내 제약업계의 개발인력 수준을 선진국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