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노조, 찬반투표 중단 선언
상태바
공무원노조, 찬반투표 중단 선언
  • 편집국
  • 승인 2004.11.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 탄압으로 정상실시 어려워, 계획대로 총파업 결행"

▲ 공무원노조가 지난달 21일 노조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의 성실한 대화 촉구와 민중연대를 위해 총파업 시기를 늦춘다고 밝히고 있다. 이정원 leephoto@nodong
공무원노조(위원장 김영길)가 파업 찬반투표 중단과 함께 총파업 강행방침을 선언했다.

노조는 오늘(10일) 기자회견을 열어 지난 9일부터 오늘까지 이틀 동안 실시될 예정이던 찬반투표가 경찰의 집요한 방해행위로 정상적으로 진행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서 이같이 선언했다.

노조는 이와 관련해 "△경찰의 사무실 압수수색 35개지부 △투표용지 및 투표함 탈취 38개지부 △투표소 봉쇄 99개지부 등 전체 207개 지부 중 172곳(83.1%)이 정상적 투표를 진행 할 수 없으며, 투표인수 114,229명중 101,408명(88.8%)이 자유로운 의사결정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노조는 "이같은 상황에 대비해 9월20일 열린 16차 중앙위에서는 정부의 탄압으로 투표가 어려운 조합원이 20%를 넘으면 투표중단 선언과 동시에 8차 임시대의원대회에서 만장일치로 결정한 무기한 총파업을 결행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노조는 이에 따라 정부의 태도변화가 없는 이미 확정된 계획에 따라 11일부터 준법투쟁에, 15일부터는 전 조합원이 총파업에 들어가게 된다.

한편 노조는 이날 '투쟁지침 23호'를 통해 "전 지부는 정부의 탄압에 굽힘이 없이 11~12일 강도 높은 준법투쟁에 나서 이성을 상실한 탄압을 분쇄하고 총파업투쟁 준비를 완료할 것"을 지시했다.

이날 시달된 투쟁지침은 △전지부 정시출퇴근, 전조합원 쟁의복 입고 근무 △전지부 점심시간 준수, 조합원 간담회 △민중연대·공대위·민주노총 지역본부와 연대투쟁 △정부의 탄압에 적극 대응 △전조합원에 '파업수첩' 배포 등이다.

노동과 세계(민주노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