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C치과, 소아치과 ‘새 패러다임’ 제시
상태바
CDC치과, 소아치과 ‘새 패러다임’ 제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9.10.13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5일 오픈세미나서…부정교합 근기능적 접근 등 심도 높게 다뤄

CDC어린이치과병원(대표원장 이재천 이하 CDC)가 오는 25일 서울 삼성동 COEX에서 치과의사와 스텝들을 대상으로 오픈 세미나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는 소아교정의 새로운 접근이라는 주제로 부정교합 원인 및 근기능적 치료와 연관 질환 등에 대한 심포지움 형태로 진행된다.

▲ 왼쪽부터 이재천 대표원장, 호주 Flutter 박사
이번에는 특히 세계적인 조기 근기능 교정 치료의 권위자 호주 Dr. John Flutter(The Myofunctional Influences on Facial Growth and The Dentition )를 초청해 ‘부정교합의 근기능적 접근’이란 소아치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서울수면클리닉의 홍일희 원장이‘수면질환과 부정교합과의 연관성’에 대한 내용으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날 오후에는 이재천 대표원장이 ‘부정교합의 원인적 접근’을 MFT를 중심으로 심도 깊은 강연을 이어가고, 서울 CDC김명숙 원장이 ‘소아치과 영역에서의 교정’이란 주제로 세미나를 마무리한다.

이들 강연은 적지 않은 기간 동안 임상에서 취득한 노하우를 담고 있어 참가자들에게 좋은 참고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CDC 이재천 대표원장은 “올해는 많은 치과의사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소아교정치료의 원인적 접근’이라는 주제로, 해외 및 국내 연자들과 원내 의사들의 경험들을 공유하는 장을 마련해 어린이 교합 유도라는 영역을 구축해 보려는 시도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CDC의 오픈세미나는 다년간의 진료 노하우가 공개되는 자리여서 높은 호응을 얻어왔다.

이번 오픈세미나 참가문의는 CDC어린이치과병원 홍보팀(070-8275-4739)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