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학술교류 '심포지움부터 견학까지'
상태바
한·일 학술교류 '심포지움부터 견학까지'
  • 조혜원 기자
  • 승인 2009.11.10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치과, 제 26회 일본장애자치과학회 학술대회 참석…지난 31일~1일까지 일본 나고야 방문

 

대한장애인치과학회(회장 나성식 이하 장애인치과)는 지난 31일 부터 1일 양일간 일본 나고야 시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26차 일본장애자치과학회 학술대회에 참석했다.

장애인치과 는 양국 장애인치과학회의 학술 교류의 일환으로 이뤄진 이번 학술대회에는 장애인치과 회원 약30여명이 참석해 총 10개의 주제 포스터를 발표해 일본 장애자치과학회 회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 진행된 "The undergraduate education and postgraduate clinical training for Special Care in Dentistry  - present and future -" 란 주제의 심포지엄에는 장애인치과 이긍호 교수와 이제호 교수가 연자로 초청돼 한국의 현황을 일본과 비료해 발표했다.

아울러 이번 학술대회에 참석한 장애인치과 회원들은 도요타 시의 어린이 발달센터 견학 등 일본 장애인 치과진료시설을 탐방하고 한국의 발전 방향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한편, 장애인치과는 오는 21일 시립동부노인전문요양센터 강당에서 추계학술집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집담회에서는 이번 일본 학술대회 참여와 견학을 바탕으로한 현황소개와 발전방향 모색을 탐구할 예정이며, 더불어 다운증후군화자의 구강질환에 대한 이제호 교수의 특강도 마련돼 있다.

또한 이번 학술집담회 참석자에게는 대한치의학회 보수교육 점수가 부여될 전망이며, 자세한 사항은 장애인치과 홈페이지 www.kadh.org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의. 02-757-283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