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노후설계 전문사이트 오픈
상태바
국민연금 노후설계 전문사이트 오픈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9.12.15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연금’ 16일 개편·오픈…국민연금 예상연금액 조회 등 노후필요자금 설계 가능

국민연금공단(이사장 전광우)은 오는 16일 체계적 노후준비와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노후설계 전문사이트 ‘내연금’(http://csa.nps.or.kr)을 개편·오픈한다.

연금공단은 기존의 노후설계 전문사이트인 ‘행복나래’를 ‘내연금’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체계적 노후 설계를 위한 정보 인프라도 새롭게 구축했다고 밝혔다.

연금공단은 노후설계 전문사이트 ‘내연금’을 통해 다층소득보장 설계의 필요성을 안내하고, 누구나 국민연금을 기반으로 퇴직연금, 개인연금을 추가한 다층소득보장 설계 프로그램을 통하여 본인의 은퇴준비 상황을 점검하도록 했다.

이번 개편에 따라 이용자는 국민연금 보험료 납부내역, 예상연금액 등을 직접 조회할 수 있고, 퇴직연금, 개인연금 준비 정도에 따른 시뮬레이션과 노후 재무설계를 통하여 본인 스스로 은퇴준비 상황을 미리 예측해 볼 수 있다.

또한 고객 스스로 가계 재무상태의 적정성, 생애목적자금별 준비상황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아울러 ‘내연금’은 재무영역 외에 건강, 일, 여가, 주거, 대인관계 등 비재무적인 영역에서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균형잡힌 노후설계서비스(CSA : Consulting on Successful Aging)를 제공하는 데 역점을 두었다.

노화 과정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대처방법 등 비재무적 영역에 대한 콘텐츠를 비중 있게 다루고 있고, 관련 정보를 구축하는데 있어 영역별 전문가의 자문을 통하거나, 32개 전문 기관과의 사회협약 체결 또는 정보연계를 통해 전문성을 확보했다.

특히 연금공단은 이용자가 온라인 상담 외에 보다 심층적인 노후설계를 원할 경우, 온라인 사전 예약을 통해 전국 91개 지사의 노후설계 전문컨설턴트와 대면상담을 통해 맞춤형 노후설계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연금공단 관계자는 “노후설계 전문사이트인 ‘내연금’은 본격적인 노후준비가 필요한 중장년기(30-50대) 세대에게 국민연금을 기반으로 공·사연금을 통한 다층소득보장 설계의 중요성을 알리고 노후설계 로드맵을 제시하게 된다”면서 “이미 노년기에 있는 어르신 세대(60세 이상)에게도 영역별 유용한 노후생활 정보를 제공하게 돼 연령과 계층을 뛰어넘는 전 세대가 소통할 수 있는 노후 지식정보 공간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앞으로도 노후설계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제공하는 한편, 2008년 4월부터 본격 추진한 노후설계서비스(CSA)가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보다 체계적인 노후설계를 위한 인적ㆍ물적 인프라 구축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