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과병원, ‘1회 QI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서울대치과병원, ‘1회 QI경진대회’ 개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9.12.23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서비스 향상이미지 제고 위해…대상 의료정보팀 수상

▲ 대상을 수상한 의료정보팀
서울대학교치과병원((원장 장영일 이하 병원)은 지난 16일 8층 대강당에서 병원의 의료서비스 향상 및 이미지 제고를 위해 ‘제1회 QI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병원이 처음 개최한 것으로 간호행정팀, 치위생행정팀(3팀), 구강악안면방사선팀, 의료정보팀, 총무과 등 총 7개 팀이 참여해 구연발표 형식으로 진행했으며, 그 중 3개팀이 각각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먼저 대상은 ‘진료관련 동의서 충실도 향상’을 주제로 발표한 의료정보팀이 수상했고, 최우수상에는 ‘진료실에서 사용하는 장비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한 표준매뉴얼 제작과 활용에 관한 연구’를 주제로 발표한 치위생행정팀 Ⅲ이 선정됐다.

우수상으로는 ‘직원만족도 조사를 통한 조직활성화 방안 수립’을 주제로 발표한 총무과가 선정됐다.

이날 구연 발표에는 수상을 한 주제 외에도 ▲7.5% Povidone-Iodine 과 Ethyl alcohol과 CHG 혼합제재 손소독제에 대한 비용효과 분석 ▲방사선 재촬영 분석 및 감소 활동을 통한 고객만족도 증진과 업무 효율 증대 ▲초진환자의 재 내원 향상을 통한 경쟁력 확보 ▲예약 부도율의 원인분석을 통한 대응방안 모색 등의 주제들이 발표됐다.

경진 대회와 시상을 마친 후 장영일 원장은 "병원 리모델링 공사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개선해야 할 과제와 해결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노력해 온 구성원들의 노고에 심심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또한 장 원장은 “각 팀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업무 개선에 노력해 주길 바란다”면서 “이를 통해 환자와 보호자, 직원의 만족도가 날로 향상되는 병원으로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