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치, 노인틀니 급여화 방안 로드맵 공개
상태바
건치, 노인틀니 급여화 방안 로드맵 공개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0.01.18 17:0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연구회, 노인틀니 논의 집대성한 보고서 발간…연구 기반으로 공청회·토론회 등 진행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이하 건치) 구강보건정책연구회(회장 김철신 이하 정책연구회)가 노인틀니 급여적용에 관한 보고서를 발간한다.

정책연구회는 그동안 노인틀니 급여 적용 방안에 대한 다양한 논의 및 연구를 진행해왔으며 이를 통해 도출된 합리적인 급여화 방안을 이번 보고서에 정리해 게재했다.

이번 보고서에는 우리나라 건강보험 및 치과건강보험의 실태가 담겨 있으며 ▲노인 구강건강과 노인틀니 보험적용의 필요성 ▲노인틀니 보험화 논의의 역사 및 최근 연구 동향에 대한 분석도 포함돼 있다.

또한 노인틀니 급여화 도입과 관련해 급여의 성격 및 급여대상 선정기준의 문제, 급여수가의 적정성 문제 등 제기되는 문제점에 대해 짚어보고 건치에서 제안하는 노인틀니 급여화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하고 있다.

정책연구회는 현재 해당 보고서에 대한 마지막 교정작업을 하고 있으며 오는 21일 인쇄를 의뢰, 이달 말 정식으로 보고서를 발간할 예정이다.

발간 후에는 건치 내부 토론회와 지부별 순회 토론회를 개최해 해당 연구 내용을 공유할 계획이며 이후 건치 주최의 공청회나 토론회를 통해 연구 내용을 공개할 계획이다.

김철신 회장은 "그동안 계속 진행돼 왔던 노인틀니 급여화 방안을 구체적으로 정리해 이번 보고서에 담았다"며 "해당 내용을 기반으로 향후 적절한 노인틀니 급여화 정책이 도입되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민 2010-01-19 15:55:49
이젠 도입해야합니다. 좋은 안들 많이 연구해 주세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