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국내 최초 장비학 전문도서 출간
상태바
[신간] 국내 최초 장비학 전문도서 출간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0.01.20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복 대표 저술 '핸드피스와 장비 감염방지'

 

치과 컨설팅계 후발 주자로 등장해 작년 한해 장비 감염 예방 세미나로 전국에 장비학 열풍을 불러일으킨 DoiMSO Holdings 김영복 대표가 직접 저술한 장비학 전문도서 '핸드피스와 장비 감염방지'(군자출판사)가 출간됐다.

장비학 전반에 대해 체계적으로 다루고 있는 본 도서는 ▲장비관리 표준화 ▲업무공정 표준화 ▲장비세정관리 표준화 등 3개 분야로 나눠 서술돼 있으며 치과의사와 임상스탭, 경영지원 관리자, 코디네이터, 장비유통 관계자 등 다양한 치과종사자들이 참고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장비학 전문 도서다.

저자인 김영복 대표는 작년 한해 장비 감염 예방 세미나를 통해 치과계 장비 관리의 중요성을 각인시킨 바 있으며 본 도서에서는 이를 확장해 장비관리가 병원 경비 절감과 근본적인 위생관리 가능함을 시사하고 있다.

특히 5S운동의 기본개념을 소개해 병원경영의 새로운 솔루션을 소개하고 이 속에 병원경영에서 외면할 수 없는 근본적 장비관리와 세정관리가 결국은 '경영의 핵'으로 작용할 수밖에 없음을 피력하고 있다.

김영복 대표는 "장비학을 체계적이고도 쉽게 다룬 본 도서가 치과병원의 기본적인 공정관리와 장비감염예방 관리 획일화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본 도서는 발간 후 전국 주요 대학 치위생(학)과에서 원서로 활용될 예정이며, 현재 본지에 연재 중인 '김영복 대표의 장비학'을 통해 주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자 김영복. 군자출판사. 정가 30,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