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재활원·한국장애인고용공단 MOU
상태바
국립재활원·한국장애인고용공단 MOU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0.02.25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의료·직업재활·보조공학기기 연구 개발 추진…장애인 재활 서비스 증진 기대

국립재활원(원장 허용)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김선규)은 장애인 의료 및 직업재활, 보조공학 연구·개발사업 등의 공동 협력을 통한 장애인 재활 서비스 증진을 위해 25일 오후 3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7층 대회의실에서 ‘장애인 의료 및 직업재활, 보조공학기기 연구개발’ 협약식을 가졌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 의료재활 및 직업재활사업 협력 ▲장애인 보조공학기기 연구개발 및 지원 협력 ▲재활관련 조사․연구사업 협력 ▲장애 관련 정보교류 협력 ▲장애인 복지정책 개발 협력 등을 해 나갈 예정이다.

국내 재활사업의 선두기관으로 장애인 의료재활 및 직업재활에 기여해 온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직업재활 및 의료재활 등 상호 보완과 협력이 필요한 분야에 대한 협조체계를 공고히 하고, 보조공학기기 연구개발 및 재활연구사업 등 공통 사업에 대한 정보교류 및 지원에 협력하게 된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모든 장애인이 적절한 의료 및 직업재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고, 특히 재활치료 후 직업재활 서비스 연계, 보조기기 개발·보급 등을 통해 장애인의 빠른 직업 및 사회복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