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치,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합류
상태바
건치,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합류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0.03.03 17:1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정총서 신임 운영위원단체로 선출…오성규 신임 운영위원장 등 운영진 확정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공동대표 이흥수 공형찬 박남용 이하 건치)가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이하 연대회의) 운영위원단체로 선출됐다.

연대회의는 지난 26일 오후 4시 서울 흥사단 강당에서 제10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건치를 신임 운영위원단체로 승인하는 것을 포함한 2010년도 공동대표 및 운영위원 선임안을 확정했다.

연대회의는 이날 총회를 통해 오성규 신임 운영위원장을 비롯해 12개 공동대표 단체와 15개 운영위원단체를 선출했으며 작년도 사업 보고 및 2010년도 사업계획안을 승인했다.

이날 승인된 2010년도 사업계획안에 따르면 연대회의는 오는 6월 예정된 지방선거와 관련해 전국 연대회의가 주체가 돼 움직이고 있는 지방선거 대응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는 네트워킹 역할을 수행하고 지방선거를 대비한 시민사회 내 다양한 조직, 기구 등과 적정한 역할 분담을 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웹사이트(www.civilnet.net) 개편을 통해 전체 시민사회가 만들어내는 다양한 콘텐츠 축적 및 시민사회 내 주요 흐름을 공유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 회계투명성 지원 등 시민단체 지원 컨설팅 및 활동가 교육 지원 등의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연대회의는 전국 430여 시민사회단체 연대조직으로 시민사회 활성화와 사회개혁을 위한 소통과 연대를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민용 2010-03-05 14:29:03
의 활동폭이 많이 넓어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열심히 하시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