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보존 수복! ‘기초에서 임상’까지~
상태바
치아보존 수복! ‘기초에서 임상’까지~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0.03.09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인터내셔날, ‘치과보존학(제3개정판)-치아보존수복학’ 출간

(주)신흥인터내셔날이 치과보존학(제3개정판) ‘치아보존수복학’(저자 대한치과보존학회)을 출간했다.

‘치과보존학’은 대한치과보존학회에서 날로 발전을 거듭하는 치과보존학을 회원들에게 체계적으로 소개함은 물론 치과대학 학생들을 교육함에 있어 치과보존학의 교과서로 사용될 수 있도록 출간됐다.

그 후 개정판은 치과보존학의 학문 발전에 맞추어 내용을 추가·보완해 계속해서 많은 학생들과 임상의에게 필수 교과서로 읽혀졌다.

이번 제3개정판은 그 동안의 학문 발전에 따라 광범위한 학문 영역과 진료 내용을 포함하게 된 ‘치과보존학’이란 도서명이, 본 제3판의 내용, 특히 치아 경조직 손상 병소를 전통적 와동형성 후 또는 치질 접착을 이용하기 위한 보존적 치아형성 후 수복하는 연구 및 진료 내용을 적절히 나타내지 못함으로써 도서명을 ‘치과보존학 제3개정판 - 치아보존수복학’으로 변경해 출간됐다.

치과보존학 제3개정판- ‘치아보존수복학’에서는 수 회의 편집회의를 통해 초판과 개정판에서 다루지 못했던 ▲진단 및 치료계획 ▲CAD/CAM 수복 ▲간접 수복용 시멘트를 추가했다.

반면 기존 개정판에 있던 ‘접착형 계속가공의치'는 임상적 술식으로서의 가치를 평가 받고 있지 못하다고 판단돼 삭제됐다.

신흥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신간은 치과보존학·치아보존수복학 분야에서 현재까지 연구에 의해 정립된 이론과 이를 기초로 한 임상적 술식을 포함하고 있다”면서 “따라서 학생들이 치아보존수복의 기초에서 임상까지 전반적인 내용을 공부하는 교과서로 이용될 수 있으며, 나아가 기성 치과의사들이 임상 진료를 개선시킬 수 있는 체계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정가는 9만원이며, 구입 문의는 신흥인터내셔날(02-6366-202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