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보험학회, ‘초도 임원진 구성’ 완료
상태바
치과보험학회, ‘초도 임원진 구성’ 완료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0.03.2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방치과학 학자 대거 포진…부회장에 김진범·우종윤 선임

대한치과보험학회(회장 양정강 이하 학회)가 최근 초대 임원진 구성을 확정, 본격적인 회무에 돌입했다고 20일 밝혔다.

학회는 이미 지난 1월 23일 열린 창립총회에서 양정강 박사를 초대회장으로, 김광식 전 대한치과의사협회(이하 치협) 보험담당부회장과 대한장애인치과학회 나성식 회장을 감사로 선출한 바 있다.

학회 초대 부회장으로는 전 대한구강보건학회장인 부산 치대 예방치과학교실 김진범 교수와 현 치협 우종윤 보험담당부회장이 선임됐다.

총무이사에는 김영주 전 치협 보험이사가 선임돼 학회 살림을 책임지게 됐으며, 기회이사에는 강릉원주 치대 박덕영 학장이, 개무이사에는 현 치협 이석초 보험이사, 편집이사에는 전 건치 김용진 집행위원장이 선임됐다.

학술이사에는 무려 7명이 선임됐는데, 경북 치대 송근배 교수, 강릉 치대  마득상 교수, 조선 치대 이병진 교수, 신구대학 치위생학과 류재인 교수 등 예방치과학 학자들이 대거 포진됐으며, 아주대 보철과 고석민 교수, 연세 치대 통합진료과 박원서 교수, 김석훈 원장이 학술이사에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도 홍보섭외이사에 이주석 원장, 정보통신이사에 심재한 원장, 교육이사에 오보경, 홍선아 선생, 법제이사에 최재영 원장, 국제이사에 박선욱 원장이 각각 선임됐다.

한편, 학회는 5월경 1차 심포지움을, 가을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관련 문의는 이메일 kadi2010@naver.com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