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시험연구회, 9일 1회 춘계 학술대회
상태바
임상시험연구회, 9일 1회 춘계 학술대회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0.04.02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치과병원 8층 대강당서…2010 의료기기개발 및 연구지원 정책방향 등 소개

▲ 홍삼표 회장
대한의료기기임상시험연구회(회장 홍삼표 이하 연구회)가 오는 9일 오후 12시30분부터 서울대학교치과병원 8층 대강당에서 창립기념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먼저 부회장인 삼성서울병원 홍성화 교수가 연구회 소개를 하게 되며, 복지부 맹호영 서기관이 '2010 의료기기 개발 및 연구지원 정책방향'을 설명하고, 식약청 관계자가 '국내 의료기기 임상시험 규정 및 국제적 기준 비교'를 제시한다.

두번째 세션에서는 구대구로병원과 삼성서울병원, 신촌세브란스, 영남대병원, 전북대병원 관계자가 '의료기기 임상시험센터 컨소시엄'을 각각 소개한다.

또한 서울아산병원과 전북대병원 관계자가 '임상시험 수행실제'를 설명하고, 컨소시넘 연구책임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패널토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세번째 세션에서는 (주)오스템임플란트와 (주)한스바이오메드 관계자가 업체의 임상시험 수행실제를, 서울 CRO와 FD nate 관계자가 나오 CRO의 임상시험 수행실제를 발표할 예정이다.

연구회 홍삼표 회장은 “의료기기 임상시험의 수요가 증가되고 있는 상황에서 산, 학 연계의 활성화에 대한 필요성의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다”면서 “학술적 차원에서의 의료기기 임상시험의 현황에 대한 교류와 네트워크를 위해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고 취지를 밝혔다.

이날 학술대회 참가문의는 02)2072-024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