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AGD 윤리교육 등 필수교육 추가
상태바
치협, AGD 윤리교육 등 필수교육 추가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0.04.26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6월 두달간 윤리교육 포함 16시간 추가 강의 진행…오는 2일 원광대와 (주)디오서 필수교육 진행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이수구 이하 치협)가 5~6월 2달에 걸쳐 진행될 AGD 경과조치 필수교육 추가강의 일정을 확정해 발표했다.

이번 추가강의는 임상강연 2시간과 윤리교육 2시간이 함께 진행되는 방식으로 총 4차례에 걸쳐 가톨릭대학교성모병원 마리아홀에서 진행되며 총 16시간의 필수교육 강연이 이뤄진다.

임상강연으로는 먼저 5월 11일에는 '치아접착의 최신개념(보존수복학)'을, 22일에는 '성인에서 miniscrew를 이용한 다양한 Minor tooth movement'(교정학)을 주제로 한 강연이 개최되며, 6월 1일에는 '치과진료시 발생하는 응급상황 처치'를, 이어 26일에는 '고정성 보철수복의 원칙과 고려사항'을 주제로 각각 2시간의 강연이 개최된다.

매 강연 일정에는 2시간씩 '치과의사와 윤리'를 주제로 한 의료윤리 교육이 병행된다.

이와 별도로 오는 5월 2일에는 원광대 대전치과병원 대강당과 (주)디오 부산 본사 강당에서 AGD 필수교육이 오전 9시부터 6시까지 각각 8시간에 걸쳐 개최된다.

먼저 원광대에서는 오전에 발치/구강외과학을 주제로 '발치술기와 합병증과 예방법'(2시간), '신경소상과 대처법 - 수술적 고려'(1시간), '구강암과 치과의사의 역할'(1시간) 강연이 개최되며 오후에는 영상치의학을 주제로 '디지털 방사선학의 이해'(1시간), '치근단사진 촬영의 중요성'(1시간), '파노라마 방사선 사진의 촬영과 판독'(2시간) 강연이 진행된다.

또한 (주)디오 부산 본사에서는 오전에 Risk Assessment를 주제로 '출혈성 질환을 가진 환자의 치과치료시 고려사항'(2시간), '골다공증을 가진 환자에서의 치과 치료시 고려사항(악골괴사)'(1시간), '감염성 질환(간염, 에이즈) 환자의 치과치료'(1시간) 강연이, 오후에는 임플란트학을 주제로 ' 골이식재의 종류와 선택'(2시간), '임플란트학 임플란트와 소송, 그리고 guideline'(2시간) 강연이 이뤄진다.

한편 지난 3월 1일부터 실시되는 회원보수교육 점수는 AGD 일반교육시간으로 적용되고 있으며 시도지부 및 분회, 치과대학 및 전문대학원, 치과대학병원 및 수련치과병원, 분과학회에서 진행하는 보수교육을 이수하면 AGD 일반교육시간으로 적용 받을 수 있다.

문의 및 교육 신청. 02-2024-919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