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iMSO, 전주기전대학과 18번째 MOU
상태바
DoiMSO, 전주기전대학과 18번째 MOU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0.05.03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핸드피스와 장비감염 예방관리' 주제로 실전 강의…임상에서의 요구 충족 가능해 학생 만족도 높아

 

장비감염을 주제로 전국 세미나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DoiMSO Holdings(대표 김영복)가 전북 전주에 위치한 전주기전대학과 18번째 산학협약(MOU)을 체결했다.

DoiMSO Holdings는 지난달 20일~21일 전주기전대 2,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47번째 '핸드피스와 장비감염 예방관리' 세미나를 진행하고 핸드피스관리법, 분해청소 및 기타장비들의 감염관리에 관한 강도 높은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 후에는 양 기관이 산학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장비감염 예방과 관련한 다양한 교육 및 연구를 공동으로 추진키로 합의했다.

김영복 대표는 "학생들의 경우 기존 장비정비나 수리, 분해 등에 대해 왠지 무섭고 딱딱하며 전문 엔지니어들만의 기술로 인식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본 교육에서는 마치 어렸을때 장난감을 대하듯 치과 장비에 대해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김영복 대표는 전구기전대에 이어 25일에는 부산시치과위생사회 학술대회 강연, 26일에는 춘해보건대 강연, 28일에는 전남과학대 선서식과 강연을 진행하는 등 전국적으로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김영복 대표는 "장비감염에 대한 인식이 조금씩 변화하면서 매년 강연 요청도 늘어나는 등 그동안의 노력이 점점 인정을 받고 있다"며 "특히 세미나를 통해 치위생(학)과 학생들이 치과 장비의 파손과 장비의 교차감염 경로를 정확히 진단·예방 할 수 있게 됨으로써 임상에서의 요구조건에 어느 정도 부합할 수 있어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설명했다.

김영복 대표는 5월에도 순청청암대학과 대구과학대 등에 세미나가 예정돼 있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해 나갈 예정이다.

세미나 문의. doimso@para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