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실사, 알고 나면 두렵지 않다!"
상태바
"건강보험 실사, 알고 나면 두렵지 않다!"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0.05.06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학회, 29일 창립 후 첫 학술집담회 개최…실사 사례 위주로 대비 방안 공개

 

학회 창립 후 첫번째 학술집담회를 앞두고 있는 대한치과보험학회(회장 양정강 이하 보험학회)가 최근 개원의들의 시름을 더하고 있는 '건강보험 청구 관련 현지조사(실사)'를 집담회 주요 테마로 선정했다.

보험학회는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8층 강당에서 '건강보험 실사를 알고 나면 두렵지 않다!'를 주제로 춘계학술집담회를 개최하고 실제 공단 및 심평원 실사 경험 사례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현지조사 대비법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양정강 회장은 "최근 건강보험 청구와 관련해 현지조사(실사)를 받고 힘들어하는 동료 치과의사들이 급증하고 있다"며 "이번 학술집담회는 현지조사(실사)로 인해 엄청난 경제적인 손실과 업무정지, 그리고 정신적인 고통까지 겪는 상황을 예방하고 치과보험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고자 고심했다"고 밝혔다.

이날 학술집담회에서는 보험학회 김영주 총무이사가 '국민건강보험공단 현지확인(실사) 경험사례'를 발표하며 홍선아 교수가 '최신 요양급여 적용기준 변경 사항의 이해'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어 정동극 심평원 급여조사실장이 직접 참석해 '현지조사 제도 및 치과부당 청구사례'를 소개하며 최재영 원장이 '심평원 현지조사 지침 및 경험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사전등록은 오는 26일까지 가능하며 학회 입회 시 등록비가 면제된다. 또한 학회 입회자 및 이번 학술집담회 등록자에게는 양정강 박사의 저서 '숨은 치과경쟁력 보험 - 치과보험과 심평원이야기'가 증정된다.

문의 : 박진희 차장 / 이진희 대리  (02)592-0333 http://cafe.daum.net/KAD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