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정책방향! ‘최희주 국장’에게 듣는다
상태바
치과정책방향! ‘최희주 국장’에게 듣는다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0.05.13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의료정책연구소, 오는 27일 ‘제2회 정책포럼’서 초청특강

▲ 최희주 국장
보건복지부 최희주 건강정책국장이 치과인들에게 ‘구강보건의료 정책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대한치과의사협회 치과의료정책연구소(소장 이수구)는 오는 27일 오후 7시부터 치과의사회관 대회의실에서 ‘치과의료 정책연구의 동향과 발전방향’을 주제로 제2회 치과의료 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치협 조영식 정책이사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날 포럼에서는 복지부 최희주 건강정책국장이 발제를 겸해 ‘구강보건의료 정책 방향’을 주제로 한 초청강연을 진행한다.

이어 정책연구소 안창영 부소장의 좌장으로 진행되는 지정토론에서는 박중수 대의원총회 전 의장이 ‘정책연구소 발전 방향’을, 우봉식 의료정책연구소 전 실장이 ‘의료정책연구소 활동 현황’을,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신호성 부연구위원이 ‘치과의료정책 연구 동향’을 발표하며, 종합토의 및 질의응답이 이어진다.

정책연구소장인 이수구 회장은 “치과의료 관련 정책과 제도연구, 치과병의원 경영관리에 대한 연구사업을 통해 급변하는 의료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해야 한다”면서 “또한 협회의 정책역량을 강화해 치과의료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정책연구소의 적극적인 연구활동 및 새로운 정책적 활로개척을 위한 대안을 모색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취지를 밝혔다.

이날 포럼 참가문의는 02)2024-9195~7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