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이, ‘Immediate Loading’ 집중 조명
상태바
내이, ‘Immediate Loading’ 집중 조명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0.05.19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 ‘임상사례 중심의 임플란트 강연회’서

(주)내이가 지난 13일 Immediate Loading에 관한 심도 깊은 논의를 위한 공개강좌를 개최했다.

‘임상사례 중심의 임플란트 강연회’는 20년 이상 임플란트를 실전 임상에 적용해온 장상건 원장(대구내이치과병원)이 연자로 나서 수많은 수술을 통해서 쌓아온 경험과 임상노하우를 전수해 주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번 코스의 주제는 ‘Immediate Loading 어디까지 왔나?’로 최근 개원가에서 가장 큰 관심을 갖고 있는 내용인 만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강연회서 장상건 원장은 현재 임플란트는 다양한 표면처리 변화로 단시간에 골세포의 분화와 증식을 유도하는 새로운 형태와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며, 임상의들이 즉시부하에 대해 좀 더 심도 있는 고민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장 원장은 “적절한 고정을 통해 미세진동을 막고, 적절한 골질과 양을 절실히 필요로 하며, 적당한 크기의 인공치아를 선택해 초기고정을 확실히 해야 한다”면서 “즉시부하의 성공이란 결국 외부자극에 대한 긴장으로 골세포의 증식과 분화에 대한 이론적 접근을 의미한다”고 제시했다.

한편, 내이는 임상의들에게 이론강연 외에도 다양한 술식 팁을 제공함으로써 임플란트 성공률을 좀 더 높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격월로 ‘임상사례 중심의 임플란트 강연회’를 기획하고 있다.

참가 문의는 02-762-3666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