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협, ‘나눔’을 모토로 도약한다!
상태바
치위협, ‘나눔’을 모토로 도약한다!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0.06.23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0일 창립 33주년 기념 학술대회 개최 지누션 멤버 션 초청 나눔 문화 전파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김원숙 이하 치위협)가 오는 7월 10일 오전 9시 그랜드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창립 제33주년을 기념하는 제10회 치과위생사의 날 및 제32회 종합학술대회를 개최한다.

▲ 김원숙 회장
매년 폭발적인 참여인원으로 전국 치과위생사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이번 행사는 '나눔, 아름다운 도약'을 주제로 다양한 강연 및 페스티벌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행사를 여는 특별 강연으로는 지속적인 기부활동과 선행으로 훈훈한 사회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 있는 인기가수 지누션의 멤버 션이 초청돼 대주제인 '나눔, 아름다운 도약'을 주제로 자신의 경험을 통한 나눔 문화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아울러 10시 30에는 테이프커팅과 함께 협회 창립 33주년 기념행사 및 개회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이어 오후 1시부터는 치과위생사를 대상으로 학술강연과 핸즈온 코스를 진행하는 학술대회가 진행된다.

이날 학술강연으로는 '치과위생사의 계속관리를 통한 대상자 구강건강증진'(마득상 교수), '다문화대상자 구강보건사업'(최순례), '질 관리(QI)를 통한 치과서비스'(김선경), '사회복지사로서 치과위생사의 역할'(김형규)이 전개될 예정이다.

핸즈온 코스는 해외연자가 담당하며 휴프리디(Hu-Friedy) 교육 컨설턴트 Robin Watson이 'Instrument techniques'를, 다케우치 교수가 'Air-Flow를 이용한 치위생 관리'를, 휴프리디 공인 인스트럭터 히토미 콘도가 '칫솔을 이용한 전문가 구강위생관리'를 주제로 강연을 한다.

학술강연 후에는 자유연제 발표가 이어지면 마지막으로 오후 4시부터는 제10회 치과위생사의 날 페스티벌이 진행된다.

치과위생사의 경우 학술대회 참가 시 보수교육 4점이 부여되며 참가 문의는 치위협 사무국(02-2236-0914, krdha@chol.com)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