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불만제로, ‘치과 때리기’ 준비 중
상태바
MBC 불만제로, ‘치과 때리기’ 준비 중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0.07.01 17:4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일 치과 불량 위생상태 고발…1회용 재사용 등 취재

MBC 불만제로가 오는 7일 오후 6시50분 방송분서 치과 위생상태를 고발하는 내용을 내보내기 위해 촬영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불만제로는 이날 방송을 위해 서울 시내 모치과에 “치과 감염방지를 위한 멸균 및 소독 과정 등, 감염방지를 위해 정석으로 관리하는 모습을 촬영하고 싶다”며 촬영협조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촬영협조문에 따르면, 불만제로는 일부 치과에서 석션팁 및 핸드피스 등의 재사용, 장갑 미착용, 기구의 멸균 및 소독 부재 등에 대한 소비자 분들의 불만을 바탕으로 일부 치과의 위생 상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 촉구를 위해 방송을 제작하게 됐다.

불만제로는 이날 방송에서 ▲1회용 석션팁, 글러브, 마스크, 장갑 등을 사용 후 폐기하는지 여부 ▲파일, 버, 핸드피스, 등의 기구를 1단계 소독용 알코올로 1차 살균 여부 ▲글루타알데하이드액에 소독 여부 등을 다룰 것으로 보인다.

또한 초음파 세척기에 소독하는지, autoclave로 멸균하는지, 개별 포장 후 자외선 살균기에 소독 관리하는지 등도 다룰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치과 안 가는 사람.. 2010-07-07 20:20:59
확인 후 저보다 나은 사람 있으면 고소 및 기타 하겠 음)
ㅎㅎㅎ, 그냥 살다가 죽으세요, 왜 치과같은 곳에 가서 감연됐다고 떠 드는지,
인간이란 태어나서 죽을때까지 자기(스스로)의 생이 있는 법,
치과가서 다른 병에 감염 됐다고 떠드는지,(아님 그 병원이 위생 상태가 불만이면 고발을 하세요),
저의 이야기는 조금 아프더라도 조금 참으라라는 말..(치과병원에 간다는 건, 다른 감염도 생각하시고 가시 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