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경영 '내부 커뮤니케이션'에 주목
상태바
병원 경영 '내부 커뮤니케이션'에 주목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0.07.05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네스, 휴치과네트워크 안상훈 대표원장 초청…원장간 혹은 원장·스탭간 커뮤니케이션 해법 공개

 

의료컨설팅 기업 (주)휴네스가 지난 28일 오후 7시 30분 휴네스홀에서 약8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Sales Greatness'(위대한 세일즈를 위한 내부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한 2번째 특별초청강연을 성료했다.

이번 휴네스 포럼에는 휴치과 네트워크 대표원장인 안상훈 원장이 연자로 초청됐으며 다년간의 네트워크 치과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병원의 성장을 위한 원장과 원장간 소통, 원장과 직원간 소통, 직원과 직원간 소통의 사례와 커뮤니케이션 접근방식에 대해 구체적으로 제시해 참가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안상훈 원장은 최근 늘고 있는 네트워크 및 공동운영 병원에서 느끼는 원장과 원장간 내부 커뮤니케이션의 어려움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고 원장에 대한 스텝들의 이해와 반대로 스텝에 대한 원장의 이해를 끌어낼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자세히 소개했다.

안상훈 원장은 "병원 내부 커뮤니케이션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서로에 입장을 이해하지 못하고 본인의 시각으로만 이해하려는 '내부의 벽'을 깨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휴네스는 하반기에도 치과계의 환경변화 대처와 병원들의 한 차원 높은 병원경영을 위해 다양한 치과계 이슈와 고민을 다룬 포럼 및 워크샵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아울러 3차 특별초청강연은 오는 8월 개최될 예정이다.

문의. 02-3474-524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