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골이식재·차폐막을 써야 할까?
상태바
어떤 골이식재·차폐막을 써야 할까?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0.07.07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간] ‘성공적인 임프란트를 위한 골재생 테크닉’ 제2편

어떤 골이식재, 차폐막을 써야 할 것인가? 혹은 골이식재만으로 가능한가? 차폐막을 같이 써야 하나? 이러한 혼돈은 골이식재와 차폐막에 대한 정보와 정확한 지식, 원리의 부족 때문일 것이다.

여기에 각 회사별로 내놓는 화려한 임상증례들은 오히려 임상의들에게 혼란만 가중시키며 막연히 대가들이 쓰는 제품을 따라 쓰는 경향이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주)신흥인터내셔날은 골이식재 및 골재생에 관한 안내서로 출간 당시 큰 반향을 일으켰던 단정배 원장(우정치과의원)의 베스트셀러 ‘성공적인 임프란트를 위한 골재생 테크닉’ 제2편을 새롭게 출간했다.

저자는 국내에 유통되는 골이식재와 차폐막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제품 특징을 회사별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제품의 용량이나 크기까지 알려 줌으로써 임상의들이 비교하고 구입하기에 편리토록 했다.

또한 골이식재나 차폐막과 더불어 쓰이는 보조 재료들은 무엇이며 어떻게 사용하는가에 대한 자세한 테크닉까지 소개해 임상의들의 실전 교과서로 손색이 없도록 구성했다.

또한 본서에서는 골재생 테크닉에 있어 가장 난관에 부딪히게 되는 장벽인 Soft tissue coverage에 대해서도 성공적인 골이식 및 골재생을 위한 핵심 요소 및 테크닉 편에서 명쾌한 해답을 제공해주고 있다.

특히 제2편에는 발치후 즉시식립 테크닉, 치조골 분리 및 확장 테크닉, 상악동 골이식 테크닉, 골 결손의 극복을 위한 테크닉 편 등을 새롭게 보강해 새로운 테크닉 전수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 밖에도 bone harvesting을 위한 기구, 테크닉을 필자의 경험을 토대로 소개하고 구입처까지 비교 정리하고 있으며, PRP로 많이 알려진 혈소판 농축기법보다 더욱 발전적인 PRGF(Plasma Rich in Growth Factor) 등을 이용한 발치와의 보존과 재건의 테크닉도 자세히 소개함으로써 임프란트 진료의 질을 한층 높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

단 원장은 신간에서 “다양한 임상 상황에 대한 응용력이나 지속되는 업그레이드는 기본이 충실할 때 가능하다”면서 “골재생을 위한 bone biology, regeneration principle은 기본이 충실한 임상의에게 필수”라고 강조했다.

또한 단 원장은 “Know How도 중요하지만 Know Where가 없으면 필요한 것을 자기 손에 넣을 수가 없다”고 덧붙였다.

신간 정가는 160,000원이며, 구입문의는 (주)신흥인터내셔날(02-6366-202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