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이, 8회 Alloden Implant 코스 개최
상태바
내이, 8회 Alloden Implant 코스 개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0.07.13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일 경희대 치과보존학교실 대상으로…오는 22일 임상사례 중심 임플란트 강연회

(주)내이가 지난 3일 경희대치과병원 치과보존학교실 레지던트, 펠로우 및 교수를 대상으로 ‘제8회 Alloden Implant Hands-on Course’(이하 코스)를 개최했다.

이번 코스는 대구 내이치과병원 장상건 원장이 메인 연자로 나서고 한만형 원장(한만형치과), 김성욱 원장(용산내이치과), 송요선 원장(송치과)이 강연과 핸즈온을 개인 지도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보다 상세한 맞춤형 코스가 이뤄졌다.

코스 내용에 있어서는 ‘Screw Type Implant와 No Screw Type Implant의 차이점’ 등 Alloden Implant의 기본개념뿐 아니라 임플란트 시술을 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해부학적 지식, Radiographic Tracing, 수술준비, 마취, 절개, 봉합, Surgical Stent or Template 제작까지 다뤄졌다.

이를 통해 보존학교실에서는 자주 접할 수 없었던  임플란트 시술에 관한 실전적인 지식을 전달한다는 목적과 One-day Course만 들어도 쉽고 편하게 시술할 수 있도록 자신감을 심어주는데 초점을 맞춰 커리큘럼이 구성됐다.

또한 이론 강의뿐 아니라 Radiographic Tracing 실습, 임플란트 식립 실습, Abutment 연결 및 인상채득 등 다양한 핸즈온 술식을 병행해 진행함으로써 참석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여 더 큰 호응을 얻었다.

(주)내이 관계자는 “코스는 임상의들에게 이론강연 외에도 다양한 핸즈온과 술식 팁을 제공함으로써 임플란트 시술을 보다 쉽게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One-Day Course이지만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연자의 풍부한 임상 노하우가 보다 생생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여 임플란트를  처음 접하는 임상의들도 시술에 좀 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22일에는 임플란트에 관한 심도 깊은 논의를 위한 공개강좌인 ‘임상사례 중심의 임플란트 강연회’가 “Soft Tissue Integration의 정의는 변하고 있다”라는 주제로 예정돼 있어 임플란트 시술에 관심이 많은 개원의들의 많은 첨석이 예상된다.

Alloden Implant제품 및 코스 문의는 02-762-3666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