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보건의료 국제협력 비전·전략은?
상태바
한국 보건의료 국제협력 비전·전략은?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0.08.1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국제협력단, 오는 26일 보건의료포럼…모자보건 국제협력 과제 중점 논의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우리나라 보건의료 ODA 사업의 비전과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과 공동으로 ‘보건의료포럼’을 3회에 걸쳐 진행한다.

협력단은 우선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협력단 2층 대강당에서 ‘모자보건 국제협력’을 주제로 1차 ODA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1차 포럼에서는 ‘모자보건 국제협력의 최근 동향과 한국 모자보건 국제협력의 과제’를 중점적으로 논의할 예정으로 총 3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모자보건 국제 협력의 최근 동향’을 주제로 진행될 1부에서는 외교부 이소리 서기관이 ‘한국의 ODA와 모자보건’을, 서울대 보건대학원 김창엽 교수가 ‘모성보건의 동향과 과제’를, 질병관리본부 조희연 연구원이 ‘아동보건의 동향과 과제’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분야별 국제 협력 사업’을 주제로 진행되는 2부에서는 World Concern 백남선 국장이 ‘한국 아동보건 국제협력 사례 및 평가’를, 연세대 서경 교수가 ‘한국 모성보건 국제협력 사례 및 평가’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한국 모자보건 국제협력의 과제’를 주제로 한 3부에서는 패널토의 형식으로 진행되는데, 연세대 김의숙 교수가 ‘타 부문과의 협력’을, 인하대 이수경 교수가 ‘영양 개선’을, KOICA 오은정 연구관이 ‘성인지 향상’을, 인구보건복지협회 윤영옥 팀장이 ‘가족계획 증진’을 각각 발표하고 종합토의 및 질의응답이 이어질 에정이다.

한편, 별도의 참가비는 없으며, 참가문의는 prana913@snu.ac.kr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