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교정·임플란트 뼈 이식재 ‘완전 정복’
상태바
악교정·임플란트 뼈 이식재 ‘완전 정복’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0.08.19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치협, 29일 제2회 학술대회…치열교정·턱관절장애 치료 등 노하우 제시

 

대한병원치과의사협회(회장 김일규 이하 치병협)이 오는 29일 서울아산병원 동관 6층 소강당에서 제2회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1부 ‘악교정 수술-선수술? 조기수술?’과 2부 ‘임플란트-뼈 이식재의 α에서 Ω까지’로 오전·오후 각각 나뉘어 진행되며, 턱관절장애(TMD)에 대한 강연도 있을 예정이다.

먼저 1부에서는 강남성심병원 교정과 안장훈 교수가 ‘치열 교정 및 악교정 수술 환자의 진단 및 치료 계획 수립 시 패러다임의 변화’를 주제로 강연을 맡았으며, 이어 서울아산병원 구강악안면외과 전주홍 교수가 ‘악교정 수술의 합병증’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 병치협 김일규 회장
또한 순천향대병원 구강악안면외과 이기철 교수가 ‘턱관절장애의 치료’를 주제로 특강을 준비해 참가자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어 2부에서는 ▲아주대학교병원 구강악안면외과 이정근 교수가 ‘치조골 소실의 원인과 대책’ ▲충북대학교 구강악안면외과 이은영 교수가 ‘가공, 처리 방법에 따른 이식재의 선택’ ▲여의도 성모병원 구강악안면외과 윤현중 교수가 ‘Sinus bone grafr에 대한 다른 생각’을 주제로 각각 강연을 준비했다.

김일규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학문의 발전과 친목의 도모는 물론 치과계의 미래를 논할 수 있길 바란다”며 “일상의 골치 아픈 일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서로 격려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자”고 당부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오는 25일까지 사전등록 가능하며, 포스터 등록은 이메일 (ahnkangmin@hanmail.net)로 20일 전까지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사전등록 확인 및 기타사항은 담당자 김미자 재무이사(02-2639-5580)또는 이메일(aurora0@hanmail.net)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