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텍, 동탄에 143억 투자 신공장 건립
상태바
㈜바텍, 동탄에 143억 투자 신공장 건립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0.08.23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공장 증설 이어 신축 공장 건립 돌입…계열사 제조라인 집결로 생산 효율성 증대 기대

 

㈜바텍이 지난해 6월 경기도 화성시(동탄) 소재 공장 증설에 이어 1년여 만에 또다시 143억원을 투자, 신축공장을 건립한다.

이번에 건립되는 ㈜바텍의 신축 공장은 기존 동탄공장 남측면에 대지면적 3,185.9㎡, 연면적 12,749.58㎡,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로 신축 된다. ㈜바텍은 이를 위해 지난해 말 기준 자기자본의 23%인 143억원을 투자해 2011년 5월 완공을 목표로 신공장 건립에 돌입한 바 있다.

▲ (주)바텍동탄공장신축공사-조감도
신축공장에는 장비 제조를 위한 클린룸 시설이 들어서게 되며 ㈜바텍의 DR 제조라인과 계열사 ㈜바텍휴먼레이 제조라인이 가동 될 예정이다. 또한 현재 용인 기흥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바텍과 계열사 인력도 신축관으로 이동할 예정으로 생산 및 업무 효율성 증대가 기대된다.

이외 직원 복지를 위한 체력단련실과 카페, 정원을 비롯해 옥외 농구장, 연못 등의 공간이 구성되며 자사 제조장비로 구성된 치과를 사업장내에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바텍의 노창준 회장은 “향후 신축 공장에서 계열사들의 상장이 기대되는 등 크게 발전할 것을 확신한다”며 “또한 직원들이 회사를 편안한 일터로 인식하도록 많은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바텍은 지난해 기존 공장을 두 배 이상 확장해 증축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