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복잡한 심미수복의 분류와 치료
상태바
[신간] 복잡한 심미수복의 분류와 치료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0.08.23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료와 환자타입 분류별 심미수복 실제 증례 수록…심미치료 가이드라인 제시

 

심미치료라는 단어에는 다양한 의미와 이미지가 존재한다. 심미수복 치료로서 복잡한 보철을 시해하고 최고의 심미적 결과를 끌어내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가이드라인이 필요하다.

대한나래출판사에서 발간한 '복잡한 심미수복의 분류와 치료'(야마자키 마사오 저 고여준 감역)에는 심미수복 치료를 고도의 수주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임상에서 무엇이 필요한지, 또 수복치료를 할 때에 각 치료분야의 어느 치료를 조합해 어떤 재료와 시스템을 사용해야 하는지가 서술돼 있다.

저자인 야마자키마사오 교수는 "치과의사들이 바브다는 이유로 '왜?'라는 질문보다는 기존대로의 통상적인 치료를 고수하곤 한다"며 "본 도서는 심미수복 치료에서 생각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 및 사용하는 재료와 시스템을 토대로 치료 계획 및 과정을 통한 임상증례를 다루고 있다"고 밝혔다.

야마자키 마사오 교수는 치료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각각의 기술과 지식보다 오히려 그 증례에 대한 진단과 치료계획, 그리고 치료 결과를 어떻게 정확하게 판단하고 계획을 세워 치료를 하나냐라고 강조하고 수많은 증례에 대한 문제점과 실제 치료계획을 본 도서에 제시하고 있다.

본 도서에는 성공적인 심미수복 치료를 위한 사전 준비와 정보수집, 재료 및 환자 타입 별 심미수복 치료의 실제에 대해 다루고 있으며 치과의사 뿐 아니라 치과기공사의 심미수복 치료에 있어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나래출판사 발간. 야마자키 마사오 저. 고여준 감역.
총 217페이지. 정가 120,000원

구입 문의. 02-922-084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