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리뷰] 울트라덴트 ‘VALO’
상태바
[신제품 리뷰] 울트라덴트 ‘VALO’
  • 장동일 기자
  • 승인 2010.09.07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뛰어난 직진성·슬림한 디자인·뛰어난 내구성 등 장점

올 초에 강력한 파워를 다양한게 조절할 수 있고 알루미늄 바디로 튼튼하게 제작되어 내구성을 높인 울트라덴트사의 VALO가 국내에 출시됐다.

훌륭한 스펙과 더불어 잘빠진 디자인으로 많은 개원가의 관심을 받고 있는 광중합기 VALO를 이번호에 어떠한 장점이 있는지 살펴보기로 한다.      편집자

치과진료 시 광중합기의 필요성은 치과의사라면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그만큼 광중합기 선택에 있어서 실제 임상에서 보면 굉장히 다양한 케이스가 있다. 레진수복은 물론 실란트 치료시나 교정용 브라켓접착시 그리고 치료 부위도 케이스에 따라 달라지기 마련이다.

예를 들어 구치부 협면 쪽을 광중합 한다 생각하면 기존의 구부러진 가이드 팁을 가진 광중합기로는 접근하기가 어려울 것이다.

이런 모든 조건들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형태의 광중합기와 다양한 광출력을 가진 광중합기를 여러 대 구비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VALO는 이러한 모든 불편함을 충족하는 광중합기로써 현재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뛰어난 빔의 직진성, 효과적인 curing

Light에서 나오는 빛이 퍼지지 않고 한 방향으로 직진하는 것을 collimation이라고 한다. 기존의 light는 빔이 일정하게 유지되지 않고 퍼지게 되어 광도면에서 약하다. 이는 올바르지 않은 curing을 유발하여 수복물 접착의 실패로 이어진다.

이에 반해 VALO는 light 앞쪽에 특수처리를 하여 빔의 collimation 효과를 유도한다. 수복물의 거리가 멀어져도 거의 같은 광도로 curing이 가능하다.

▲ 광중합 전표면에 걸쳐 동일하게 광조사 되는 빔 균일성
광중합기의 광도는 전 표면에 걸쳐 동일해야 한다. VALO는 원주형의 특수렌즈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수복물을 균일하게 curing 한다.

4개의 LED lamp는 각각 465nm, 445nm, 405nm의 빛을 낸다. 이 4개의 LED lamp가 서로 어우러져 395~480nm 사이의 broadband 파장대의 빛으로 모든 치과재료를 완벽하게 curing 한다.

▲ 다른 파장대를 가진 4개의 LED Lamp에서 나오는 광대역의 파장대 형성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구강 내 접근이 쉬워

치료부위가 전치부인 경우는 디자인에 관계없이 curing이 수월하지만 구치부의 경우에는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 보통의 광중합기의 경우 head 부분에 각도가 있어 light를 구치부에 정확히 위치시키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 치아 어느 부위에도 쉽게 접근하기 쉬운 심플하고 슬림한 디자인
VALO는 이러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light의 head 부위를 슬림하게 디자인하고 잡기 쉬운 pen style로 grip 감을 편안하게 했다.

따라서 술자가 원하는 치아에 정확한 curing이 가능하고 소아환자는 물론 개구장애가 있는 환자에게도 접근이 쉽다.

사파이어 하드 코팅으로 뛰어난 내구성

VALO는 알루미늄 통 바디로 만들어져 최고의 내구성을 자랑한다. 스크래치 저항처리와 사파이어 하드 코팅처리, teflon sealing으로 한 번 더 내구성을 높였다. 또한 이음새가 없어 먼지 등이 잘 끼지 않으며 닦아내기도 쉬워 위생적이다.

3가지 모드 지원으로 어떠한 치료에도 사용 가능
 
VALO는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VALO는 어떠한 임상케이스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모드 3가지를 제공해 다양한 광도로 치료에 적용할 수 있다.

▲ 항공용 알루미늄을 통으로 깎아 만든 뛰어난 내구성의 바디와, Teflon Sealing, 사파이어 하드코팅
예를 들어 라미네이트를 적용할 때나 교정용 브라켓을 장착할 때, 소아환자의 실란트 치료 시에는 노출시간은 짧고 광도가 높은 플라즈마 모드를 활용하면 효과적이다.

그 밖에 일반 composite resin curing에서는 표준모드나 고성능 모드를 사용하면 된다. 표준, 고광도, 플라즈마 세 가지 모드 모두 광중합 효과는 동일하다.

 

▲ 제품의 임상적 tip 및 임상 적용 예

더존월드 관계자는 “대부분의 사용자는 눈으로 확인되는 디자인에 한번 놀라고, 사용을 해본 후에는 VALO의 가장 큰 장점인 다용도성과 내구성에 다시 한번 놀란다”며 제품성을 강조했다. 또한 다양한 케이스에 사용할 수 있다는 활용도를 높게 평가했다.

한편, VALO 사용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이 몇가지로 먼저 과도한 습도는 피해야 한다. 치과진료실이 습하면 제품의 기능과 성능에 장애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며, 렌즈가 단단한 곳에 부딪히지 않도록 사용해야 한다.

구입문의는 (주)더존월드(1588-2872, 02-2026-2874)로 하면 된다.

장동일 기자(덴탈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