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사도 온라인 보수교육 길 열렸다
상태바
치과위생사도 온라인 보수교육 길 열렸다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0.09.07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위협, 인터넷 상 보수교육 가능한 사이버 교육센터 오픈…영어·엑셀 등 일반교양 콘테츠도 제공

 

앞으로 치과위생사들도 온라인으로 보수교육을 받게 됐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김원숙 이하 치위협)는 회원들이 인터넷상에서 보수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교육 시스템 구축작업을 완료하고 9월 '사이버 교육센터'(www.kdhaedu.or.kr)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 치위협 사이버 교육센터 메인 페이지
치위협은 "끊임없는 자기 개발이 요구되는 치과위생사들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사이버상에서 스스로의 능력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며 "이번 서비스 제공으로 치과위생사들의 다양한 교육수요와 전문화된 학습욕구를 신속하게 충족시켜 줄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치위협은 이번 사이버 교육센터 설립을 위해 지난 1월 연수위원회에서 실시한 사이버 보수교육에 관한 기초조사를 시작으로 사이버교육위원회를 구성했으며 그동안 사이버교육관련 간담회 개최, 시스템 개발업체 (주)메디오피아테크와 협약, 교육 콘텐츠 개발 등의 과정을 착실히 밟아왔다.

이번 사이버 교육센터 오픈과 동시에 공개된 교육프로그램으로는 '노인구강건강관리', '감염관리', '건강보험', '치과코디네이터' 과정 등이 마련돼 있으며 이중 자신이 원하는 과목을 선택해 수강신청 후 교육을 이수하면 평점이 자동기록된다.

또한 영어, 통계, 엑셀 등 일반 교양프로그램도 개설돼 있어 회원들의 다양한 지적 욕구를 충족해줄 예정이다.

이번 사이버 교육센터 설립으로 인해 치위협 회원은 언제라도 편리한 시간에 보수교육을 이수할 수 있게 됐으며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학습도우미를 통해 쉽게 온라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치위협은 "앞으로 사이버 교육센터에서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새로운 교육콘텐츠를 계속 업데이트해 한국 치과위생사의 수준을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