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코텍, 관절염 치료물질 ‘미국 특허’
상태바
오스코텍, 관절염 치료물질 ‘미국 특허’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0.09.07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연물 조성물 ‘AIF’, 글루코사민 주도 관절염 시장의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

글루코사민이 주도하고 있는 미국 관절염 기능성 소재 시장에서 국내 뼈전문 신약개발기업의 관절염 개선 기능성 물질이 특허를 획득해 주목을 받고 있다.

뼈전문 신약개발기업 (주)오스코텍(대표 김정근)은 관절염 예방 및 치료물질인 ‘AIF’(에이아이에프)가 미국 특허를 획득했다고 7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번에 미국 특허를 획득한 ‘AIF’는 오스코텍이 관절염 천연물신약 개발을 통해 축적된 기술을 기반으로 발굴한 천연물 조성물이다.

AIF는 단순하게 통증을 완화하는 기존 물질들과 달리 관절염을 일으키는 물질의 생성 및 연골파괴 물질의 생성을 억제하여 성인의 관절염 예방 및 근원적 치료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물질이다.

세계적인 고령화 추세에 따라 퇴행성관절염 시장이 지속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천연물기반의 안전성(Safety)이 확보된 관절염 개선 기능성 소재의 미국 특허 획득은 글루코사민 중심의 세계 관절염 시장에서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AIF’는 우수한 관절염 개선 효과를 인정 받아 2007년 (주)카길애그리퓨리나를 통해 경주마용 관절 개선제품으로 우선 출시됐으며, 2008년 호주수출에 이어 최근 미국 메이저 기능성 마필사료 생산업체에 관절 기능개선 원료로 납품이 확정돼 초도 물량이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에서는 국내 유수의 식품회사인 A사가 9월에 출시 예정인 관절개선 기능성 제품 소재로 ‘AIF’를 채택하는 등 국.내외 사업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있다.

오스코텍 관계자는 “이미 인체시험과 말 임상시험을 통해 ‘AIF’의 우수한 효능이 입증된 만큼,미국 특허를 계기로 글루코사민이 주도해 온 세계 관절염 기능성식품 시장 진출을 본격 추진할 것”이라며 “동시에 막바지 단계에 접어든 식약청 개별인정 획득이 완료되는 대로 국내 관절관련 기능성식품 시장에 뛰어들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오스코텍은 1998년 설립된 뼈질환 관련 신약 개발 기업으로 골다공증,관절염,치주질환 영역에서 합성신약 및 천연물신약을 개발해 국내외 제약사를 대상으로 기술이전을 추진 중이며, 천연물에서 추출한 골다공증,관절염 및 치주질환 관련 기능성 물질들을 개발해 사업화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