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인덴탈, 안동·영주 지역세미나 성료
상태바
샤인덴탈, 안동·영주 지역세미나 성료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0.09.13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 스탭은 ‘보험’·개원의는 ‘세무’ 완전정복 평가

(주)샤인덴탈네트웍스(대표 고인영 이하 샤인덴탈)가 지난 11일 안동 카톨릭 상지대학에서  ‘샤인덴탈 안동·영주 지역 개원의 및 치과위생사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상대적으로 학술강연 참여의 기회가 적은 중소도시를 직접 찾아가 개최하는 지역 세미나로, 목포, 원주에 이어 세 번째로 안동·영주 지역 개원의 및 치과위생사를 위해 개최됐다.

안동·영주시치과의사회 후원 하에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서는 불황극복을 위한 치과 스탭의 역할과 보험청구, 개원의를 위한 세무조사 및 절세 세테크 등을 다뤄 치과 스탭 및 개원의 모두에게 실질적인 주제로 큰 호응을 얻었다.

첫 번째 강연은 사랑이가득한치과 박아라미 실장이 ‘불황을 극복하는 치과 Staff 역할’이란 주제로 의료환경의 변화 속에서 치과위생사가 지녀야 할 서비스 마인드와 불만고객 0% 만들기, 상담 포인트, 충성고객 관리, 신규고객 창출 방법, 구환 리콜 시스템 갖추기 등 구체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고객 서비스 향상 교육을 진행했다.

두 번째 강연은 사람사랑치과 김영삼 원장이 ‘보험청구 완전정복’이란 타이틀로 표준촬영 청구 요령 및 마취의 종류와 영역구분, 충전치료에서 놓치기 쉬운 부분, 보철치료 과정에서의 보험청구 등 개원가에서 간과하기 쉬운 보험 청구의 오류와 올바른 청구 방법 등에 초점을 맞춰 특유의 명쾌한 강연을 펼쳤다.

마지막 강연은 세현법무법인 성기원 세무사가 ‘개원가의 최근 주요 세무이슈’를 주제로 현금영수증 발행 의무화에 따른 대처와 소득지출분석 시스템에 의한 세무조사대상 선정에 따른 대응방안, 고소득 전문직종에 대한 세무조사 강화 등 개원의들이 궁금해 하는 최근 세무 이슈에 대해 꼼꼼히 살펴봄으로써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성기현 세무사는 치과병원의 수입과 비용에 대한 절세 세테크 노하우를 공개하고, 실제 세무조사 사례 등을 통해 세무조사의 유형과 그에 따른 대응전략을 세움에 있어 실질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아 많은 질의응답이 오고 가는 등 유익한 강연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샤인덴탈은 년 1회 개최되는 학술대회 및 기자재 전시회 외에도 치과 진료 영역의 향상을 위해 지역별·분야별 다양한 학술강연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