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개발 '스텐트' 우수성 입증
상태바
국내 개발 '스텐트' 우수성 입증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4.12.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심증·심근경색증 환자 위해 국내 생산 준비

▲ 전남대병원 순환기내과 정명호 교수
전남대병원 순환기내과 정명호 교수팀이 새로 개발한 '스텐트'가 임상실험 결과 성능이 매우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남대병원 순환기내과(과장 정명호)는 2001년부터 2003년까지 협심증과 심근경색증 환자 85명에게 시술한 임상실험 결과를 최근 미국심장학회지(American Journal of Cardiology) 10월호(2004년 94권)에 발표, 세계 첫 임상연구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발표된 임상 실험 결과를 보면, 순환기내과에서 개발한, 협심증 환자 심장 혈관을 뚫는데 이용하는 '스텐트'는 현재까지 혈전이 단 한 예도 발생하지 않았다.

또한 스텐트 시술 6개월 후 재 협착률도 14%로서 기존의 스텐트 24.6%보다 절반 가까이 크게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시술 6개월 후 혈관내경 면적도 5.7㎟로서 기존의 스텐트 4.2㎟보다 훨씬 큰 것으로 나타나 그 우수성을 입증했다.

순환기내과 정명호 교수는 "현재 이 스텐트를 국내에서 대량 생산하기 위해 기업체와 준비 중"이라면서, "대량생산할 경우 모든 관상동맥 질환자들에게 사용할 수 있어 외화절약에도 한몫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현재 스텐트는 3,000달러라는 고가의 외국스텐트를 전량 수입해 사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