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말레이이아 치의 AIC 강연 ‘감동’
상태바
대만·말레이이아 치의 AIC 강연 ‘감동’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0.09.28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 지난 4~5일 ‘해외치과의사 초청연수회’ 개최…내달 14~15일엔 중국 치의 방문

(주)오스템임플란트(대표 최규옥 이하 오스템) AIC가 지난 4일~5일 양일간에 걸쳐 삼성동 AIC연수센터에서 대만, 말레이시아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해외 치과의사 초청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카이노스치과 함병도 원장과 미시간치과 이동호 원장의 강연이 진행됐으며, 두 연자 모두 임상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임상 팁 전수에 주안점을 두었다.

첫 번째 강의에서 함병도 원장은 Aesthetic concept and periodontal plastic surgery를 주제로 강의 및 실습을 진행했고, 돼지 턱뼈를 이용해 mucogingival surgery 실습을 진행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이동호 원장은‘Implant overdenture’의 임상적용에 대한 이론 강의와 오링 어버트먼트와 로케이터 어버트먼트를 이용해 직접 모형상에서 오버덴처를 체결하는 실습을 진행해 실제로 임상적용에 큰 도움이 된 강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연수회에 참가한 대만 치과의사는 “돼지 턱뼈 및 모형을 이용해 직접 다양한 교육재료에 적용해 볼 수 있어 매우 좋았고, 두 연자의 열정적인 강의에 감동받았다”고 만족감을 표현했다.

한편, 오스템 AIC는 지난 2006년부터 지금까지 해외치과의사 초청연수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매번 참가자들의 반응이 기대이상으로 좋아 정기적으로 해외 치과의사를 위한 연수회를 진행하고 있다.

다음달 14일~15에는 중국 치과의사 40여 명이 AIC를 방문해 연수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