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여치, 심미치료의 허와 실 ‘집중조명’
상태바
대여치, 심미치료의 허와 실 ‘집중조명’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0.10.07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0일 서울대 치과병원서 추계학술대회…서울치대 최상묵 교수 윤리강연도 준비

 

대한여자치과의사회(회장 김은숙 이하 대여치)가 오는 30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8층 강당에서 2010 추계학술대회를 개최, 심미치료에 관한 모든 것을 전한다.

대여치는 지난 5일 서초동의 한 한식당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추계학술대회 일정 및 구성 프로그램을 안내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고운얼굴, 행복한 미소 이렇게 아름다울 수가!”라는 슬로건 아래 이지나‧김정희 원장이 ‘아름다운 미소, 기능적 교합-Total Face’을 연세대학교 보철과 이근우 교수가 ‘최소치아 삭제를 통한 심미 치료의 허와 실’을 전남대학교 교정과 황현식 교수가 ‘개원의를 위한 전치부 심미 교정’을 주제로 강연을 맡아 심미 종합 선물셋트가 마련됐다.

▲ 김은숙 회장
이 외에도 베스트덴 치과 윤홍철 원장이 ‘가치기반의 Clinic 3.0시대의 병원 혁신’을 주제로 강연을 맡았으며, 서울대 치의학과 명예교수 최상묵 원장이 ‘치과치료는 예술작품이어야 한다’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강연을 선보이는 등 기술적 학술강연 외 윤리 교육도 함께 강화됐다.

김은숙 회장은 “최근 테크닉에 치중한 학술강연들이 즐비하는 가운데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치의들이 기술자 아닌 진료인이 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면서 “여자치의들을 비롯한 치과계 전체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전국의 치과의사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회원 기준 5만원, 비회원 기준 8만원의 참가비를 오는 28일까지 계좌 (국민은행 575701-01-162389 대한여자치과의사회)로 납부하면 된다.

아울러 자세한 내용은 최정원 학술이사(031-905-2882) 또는 조민선 학술이사(02-558-2875) 앞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 대여치는 가평 꽃동네, 정심원 봉사 등 여치를 대표하는 의료봉사활동 현황과 지난 6월에 진행된 임원 연수회 등 제18대 집행부의 활동 및 향후 예정사업 등을 공개했다.

대여치는 다음 달 중으로 활동 근황 및 회원 동정을 담은 소식지 W dentist 2010년 호를 발간하고, 같은 달 26일 학술 고문들을 중심으로 학술위원회를 결성하는 등 분주한 일정을 이어갈 예정이다.

아울러 다음달 7일에는 전라북도 고창군 선운사로 역사문화탐방을 떠나는 등 회원 간의 친목도모에 주력하는 한편, 이듬해 2월에는 한국여자의사회, 대한여자한의사회와 공동으로 연합해외의료봉사를 떠나는 등 활발한 대외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 제18대 집행부 임원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