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상대가치수가제도 제대로 알자
상태바
복잡한 상대가치수가제도 제대로 알자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1.02.15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학회, 의료관리학회와 공동으로 3월 12일 춘계학술대회 개최 신의료기술 평가도 조명

 

대한치과보험학회(회장 양정강 이하 보험학회)는 대한치과의료관리학회(회장 조영식)와 공동으로 오는 3월 12일 오후 2시 서울대 치과병원 지하1층 제1강의실에서 2011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치과건강보험의 미로찾기 - 상대가치수가와 신의료기술 등재'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보험에서 중요한 항목임에도 일반 개원가들이 잘 모르고 있는 상대가치수가와 신의료기술평가제도에 대해 강연한다.

먼저 상대가치수가제도의 현황과 이해를 다룬 강연에서는 대한치과의사협회 송윤현 상대가치위원장이 연자로 나서며 복잡해 보이는 상대가치수가 적용에 대해 강연한다.

이어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이상무 연구기획단장과 이선희 평가사업팀장이 우리나라 신의료기술평가제도와 평가 현황에 대해 설명하며 CDC 어린이치과병원 이재천 원장이 신의료기술 치과건강보험에 대해 등재 실패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보험학회 임원으로도 활동 중인 덴탈리어 아카데미 홍선아 원장이 최근 개정안을 바탕으로 한 치과보험청구 시 주의사항에 대해 강연한다.

학술대회 사전등록은 3월 10일까지이며 자세한 문의는 보험학회 카페(http://cafe.daum.net/KADI)로 하면 된다. 학술대회 참가자에게는 치협 보수교육점수 4점이 인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