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치아를 이용한 다양한 이식술 ‘총망라’
상태바
[신간]치아를 이용한 다양한 이식술 ‘총망라’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1.02.18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나래출판사, 서울치전원 김영균 교수 등 저술…적절한 적응증 선택 기준 제시

 

기본적인 수복치료를 비롯한 근관치료, 치주치료, 치근단절제술, 치아재식술 등 다양한 술식을 총망라한 신간 ‘치아를 이용한 다양한 이식술’(저자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치의학과 김영균 교수 외 4인, 대한나래출판사)이 발간됐다.

대표 저자 김영균 교수 외 4인의 필진 시술 경험을 토대로 엮은 이번 신간에는 환자별 다양한 증례도 상세히 소개돼 눈길을 끈다.

특히 이번 신간에는 치아재식술, 치아이식술, 자가치아골이식술의 적절한 적응증 선택 기준이 함께 제시돼 임상의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담고 있다.

아울러 내용 중 임상 사진을 다수 삽입해 보다 쉽게 요약 정리함으로써 독자의 이해도를 높였다.

총 220페이지로 엮어진 이번 신간은 ▲용어해설 ▲치아와 주변조직의 해부생리학 ▲이식 및 재식한 치아의 치유기전 ▲치아이식술 및 치아재식술 ▲비외상성 안전 발치 ▲자가치아골이식술 ▲줄기세포와 골조직공학 등 미래 연구 분야 등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대표 저자 김용균 교수는 “기업형 치과의 등장 등으로 임플란트에 대한 신뢰도와 열풍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자연치를 보존하기 위한 다양한 이식술에 대한 필요성이 재기되고 있다”면서 “환자에 맞는 적절한 증례 선택을 통해 장기 예후까지 보장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저술했다”고 밝혔다.

정가는 9만원이며, 구입문의는 전화(02-992-084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