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종섭·박상태 개원…전자차트 ‘마당’ 소개
상태바
소종섭·박상태 개원…전자차트 ‘마당’ 소개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1.02.23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공식개원식…연속성 있는 진료 진행 등 환자 관리 체계화 시도 계획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 21대 공동대표인 소종섭(서울 91졸) 원장과 19대 공동대표 박상태 원장(서울 92졸)이 금천구청 역 부근에 S&P 서울치과(이하 치과)를 공동개원 했다.

▲ S&P서울치과 박상태·소종섭 원장
이미 지난달부터 진료를 시작한 치과는 지난 19일 공동개원식을 열고 공식 개원을 알렸으며, 가까운 친척과 지인들의 축하 발길이 이어졌다.

치과는 일반 진료실, 교정클리닉, X-선 촬영실, 임플란트 시술실, 환자 대기실, 상담실, 스탭실, 세미나실 등으로 분리‧운영되고 있다.

소종섭 원장은 “공동개원을 통해 혼자서는 역부족이었던 여러 가지 일을 시도해 볼 예정”이라면서 “전문과목별 체계적인 환자관리 및 연속성 있는 진료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치과는 좋은치과네트워크(GDN)가 개발한 전자차트 ‘마당’을 도입해 보다 능동적으로 내원 환자를 관리하는 한편, 접수 및 보험청구부터 진료계획 실행까지 전반적인 원내 업무의 체계화를 시도할 방침이다.

또 이날 개원식에서는 GDN 가입 치과인 증산연세치과 정환영 원장이 오후 4시 30분과 6시 두 차례에 걸쳐 세미나실에서 전자차트 ‘마당’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해 관심을 모았다.

정환영 원장은 “전자차트는 환자의 진료를 안정적으로 진행하기 위한 길 안내 시스템 역할을 한다”면서 “연속성을 요하는 진료가 많은 만큼 진료 계획대로 환자를 이끌어내는 것도 치과의 역할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전자차트 ‘마당’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중산연세치과(031-975-0028)로 문의하면 된다.

▲ 전자차트 '마당' 프레젠테이션 중
▲ 환자 대기실의 모습
▲ 19일 S&P서울치과 개원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